내일신문 경북

대구은행 경북서부본부 구미종합사회복지관 배식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7. 11:10

경북 노인의날 기념 어르신들의 행복한 하루, 대구은행이 함께 하다
대구은행 경북서부본부 구미사랑봉사단 구미복지관100만원 후원 및 배식봉사 실시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월 6일(목)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구미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대구은행경북서부본부(부행장 문홍수) 구미사랑봉사단(단장 문현재 구미영업부장)외 각 지점 지점장 15명이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 200명을 위해 후원 및 배식봉사를 실시하였다.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대구은행경북서부본부에서 15분의 지점장들이 참여 하여 200여분의 어르신에게 점심 배식봉사를 하고, 성금 1,000,000원을 기탁하였다. 음식준비는 진평동바르게살기 봉사단 10여명이 조리봉사를 하여, 어려운 어르신에게 따뜻한 한 끼의 행복한 식사를 대접하였다.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기탁금으로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준비하고 선물은 복지관에서 간식으로 떡, 영양갱, 식혜와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시라고 무릎담요가 예쁜 행복주머니에 들어 있었다.

 

대구은행경북서부본부 문현재 봉사단장 등 임직원들은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뜻 깊고, 선물을 받으시는 어르신 한분 한분마다 연신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시고 기뻐하셔서 오히려 우리가 더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으며, 그리고 복지으뜸 구미를 만드는데 대구은행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선물을 받고 행복해하시는 할머니는 복지관 정석수 관장님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며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셨다.

 

김휴진 구미시청 복지환경국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나눔 사랑을 실천해주신 대구은행경북서부 구미사랑봉사단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시에서도 어르신과 시민모두 건강하고 행복 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구미사랑을 실천하는 대구은행 경북서부본부에서는 2014년부터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배식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10.7 ~ 11.24(49일간)까지『DGB 사랑의 내발 자전거』사회공헌 캠페인을 가진다.

 

대구은행경북서부본부 구미사랑봉사단의 이번 캠페인은 대구은행 창립 49주년을 맞아 자전거를 이용한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되며 저탄소녹색운동에 동참함과 동시에 직원건강도모를 하고자 한다.

 

경북 구미 경산 포항 경주 영천에 위치한 대구은행 영업점과 사회복지시설 20곳이 함께 참여를 하여, 선정된 직원 3명이 자전거를 탄 누적거리(기본7,347km이상)로 기부금을 정하며 총36백만 원의 기부금을 참여한 복지시설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