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 정보박람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7. 13:41

우리가족의 행복충전!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온 가족 놀이축제 열리다!
“ 놀이를 통한 가족 화합과 일․가정양립의 어려움 해소에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어~~ ”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흔성)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에서는 놀이를 통해 가족이 화합하고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확산하고 워킹맘워킹대디들이 느끼는 직장과 가정에서의 어려움 해소 및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10월 8일 (토)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온가족 놀이축제”워킹맘워킹대디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 정보박람회  온가족 놀이축제는 “우리가족 행복충전”을 주제로 크게 두 마당으로 구성되었다.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마당, 직장과 가정에서 느끼는 어려움 해소에 필요한 생애 주기별 정보마당으로 구성되었고무대에서는 어린이부터 시니어 공연팀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흔성 센터장은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은 2015년부터 2년째 운영하는 사업으로 맞벌이 가정에서 느끼는 직장과 가정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맞벌이 가족의 정서지원, 노무지원 및 직장과 가정생활을 모두 행복하게하기 위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 이 축제는 늘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워킹대디들이 가족들과 놀이를 통해 화합하고 직장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이 되고 나아가 일·가정 양립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은 2015년 여성가족부 시범운영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구미시를 비롯하여 전국 6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은 직장고충 상담 및 컨설팅, 커뮤니티지원, 자녀양육 및 가족상담, 생애주기별 가족교육, 가족관계개선 프로그램 등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 정보박람회에 대한 문의는 054-443-0542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