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YMCA 좋은 부모학교 2차 ‘감정’편 진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7. 13:57

구미YMCA는 10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5주차에 걸쳐 매주 금요일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3층 구미YMCA 구평동회관에서 좋은 부모학교 2차 ‘감정’편으로 <우리 아이 마음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YMCA 좋은 부모학교 2차 ‘감정’편은 아이의 감정을 제대로 알고 이해하여 올바르게 표현하도록 도와주며, 부모로서 그에 맞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아이와 교감하고 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구미YMCA 좋은 부모학교 ‘감정’편 교육은 우리 아이 마음/감정 이해하기, 솔직한 마음/감정 표현하는 아이로 키우기, 우리 아이 사회성 키우기, 우리 아이 자기조절능력 키워주기 등에 대한 내용으로 총 29명의 엄마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영이 영남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구미YMCA는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육아/양육정보를 제공해주고, 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주제로 지난 2011년부터 ‘좋은 부모학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지역사회 부모와 유아 및 가족들을 위해 가족체험프로그램, 아빠놀이학교, 아동놀이/문화프로그램, 엄마와 함께하는 신체놀이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문화․놀이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