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사기충천문화제]차이들의 소통 사기충천문화제 구미문화예술회관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0. 11. 28. 00:13

[사기충천문화제]차이들의 소통 사기충천문화제 구미문화예술회관서 개최

사기충천문화제(부제 : 차이들의 소통)
2010 차이들의 소통 사기충천문화제 개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상배)은 오는 11월 30일(화) 저녁 7시에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0 사기충천문화제를 개최한다.


 차이들의 소통을 주제로 여는 이번 문화제는 장애인과 가족에게 문화예술 창작경험을 제공하여 수동적 수혜자가 아닌 문화를 창조하고 향유하는 주체성을 부여하며, 문화예술로 구미시민의 자연스러운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야심차게 준비한 사기충천문화제는 지역의 장애가 있는 사람과 그 가족, 구미지역 사회복지 기관 단체 직원을 포함한 시민이 함께 준비하였으며 존중, 소통, 공생의 막으로 구분하여 사물놀이, 합창, 수화공연, 퓨전연주, 연극, 풍물굿을 공연한다.

 

 

무대공연예술이지만 출연자와 관객이 가깝게 교류하기 위해 1시간 30분동안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가는 형식을 취한다.
 문화제 개최에 앞서 남유진 구미시장은 문화제 개최를 축하하며 장애인복지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더 한층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는 응원의 축사를 전하였다.


한편 조상배 관장은 대규모 문화제를 위해 직원들은 물론 출연진 모두가 없는 시간을 쪼개어 밤낮을 가리지 않고 휴일에도 작품 연습을 하였다며 구미지역의 문화예술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문화제를 통해 공연예술로 장애와 사회의 공생을 이야기하지만 공연예술지향이 아닌 생활 속 문화예술활동을 확장하고 지원하는 사회환경을 희망한다. 


 더불어 차이를 인정하고 그 인정을 바탕으로 서로 존중하며, 일방적인 배려가 아닌 차별과 폭력이 아닌 성숙한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개요∥

○ 사업명 : 2010 사기충천문화제(부제 : 차이들의 소통)
○ 일시 : 2010년 11월 30일(화) 저녁 7시
○ 장소 :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주최 : 구미시
○ 주관 :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 후원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구미예총, 구미혜당학교
○ 공연내용 : 장애인과 가족, 지역의 사회복지실천가를 비롯한 시민이 준비하는 풍물, 연극, 퓨전연주, 합창 등의 예술공연


관장 조상배 / 주소 경북 구미시 형곡동 692번지(730-040) / 홈페이지 www.gumirehab.or.kr /
전화 054-457-3172~3 / 전송 054-457-3177 / 대표메일 gumireha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