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장배 전국 이용 피부미용 기능경기대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10. 14:30

이용 ․ 피부미용 경기대회, 한자리에서 즐기세요
- 10. 11.(화) 11:00 엑스코, 대구광역시장배 경기대회 -


(사)한국이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와 (사)한국피부미용사회대구지회가 공동주관하는『2016 대구광역시장배 전국 이용(제25회)․피부미용(제7회) 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0월 11일(화)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구시장배 전국 이용 피부미용 기능경기대회에는 선수 400명, 회원, 관련업계 및 관람객 등 2,200여 명이 참가하여 38개 종목(이용 10개, 피부미용 28개)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대구시장배 전국 이용 피부미용 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유감없이 선보이기 위해 불꽃 튀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되며,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대상․금상․은상․동상)을 수여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한다.


이번 대구시장배 전국 이용 피부미용 기능경기대회의 특징은 그동안 각 단체별로 별도의 대회를 개최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정부 3.0 기조에 발맞춰 두 단체가 협업, 공유해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는 점이다.


대구시장배 전국 이용 피부미용 기능경기대회 부대행사로는 일반시민 등 참관객을 대상으로 즉석 기술시연, 피부상담, 발관리 체험, 피부미용 마케팅, 관련 업종 부스운영 등으로 뷰티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대구광역시장배 이용․피부미용경기대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 기능인 발굴․육성과 기술 향상은 물론, 지역 뷰티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