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교육연수원, 도약을 위한 중장기 발전 컨설팅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15. 09:50

2016 전국시도교육연수원 운영평가 결과 심층 분석


■ 경북교육연수원(원장 문태수)은 11월 14일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16 전국시도교육연수원 운영평가 결과에 대한 후속 컨설팅을 신청하여 컨설턴트 전문가 5명을 모시고 연수원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다.



■ 경북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전국시도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매우우수’등급으로 지난해에 이어 도단위 4년 연속 ‘최우수’ 교육연수원으로 선정 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 이러한 경북교육연수원 성과는 ‘앞서가는 연수·변화하는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연수원이 학교 현장 변화의 메카가 되어야 한다’는 연수원장의 의지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


이번 경북교육연수원의 후속 컨설팅에는 향후 미래 사회에 대비한 연수원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원격 연수의 효율성 제고 및 교원 연수의 현업적용도 조사 방안 등에 대하여 다양하고 심도 있는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컨설팅에는 학계, 컨설팅 전문가, 타연수원 및 한국교육개발원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 경북교육연수원 문태수 원장은 이번 후속 컨설팅을 발판으로 최적의 연수환경, 최고의 강사, 최상의 연수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원의 역량을 제고하여, ‘명품!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