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질염 여성질환 여한의사 고아 문성 행림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25. 15:46

경상북도 구미 도량 원호 지구인근 고아 문성에 위치한 행림한의원 김시은 원장은 평소와는 다르게 생식기 주변이 가렵고 통증이 있으며 소변볼 때 따끔거리고, 냉의 양이 많아지면서 냄새가 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구미질염 치료를 하는 행림은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인데, 이런 질염은 쉽게 꺼내놓고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힘들고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몰라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정보에 의지하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질, 회음부의 가려움이나 통증은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하여 이로 인해 우울증 불면증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또한 구미 봉곡 도량 원호 고아 문성 행림 한의원은 방치될 경우 불임이나 자궁내막증, 골반염과 같은 생식기 질환의 발생율을 높이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흔히 구미질염은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벼우면 증상을 방치하고,조금 불편감이 심하면 산부인과에서 질정제나 약을 처방 받아 드시는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여성의 질은 일단 감염이 발생하면, 적정 산도를 잃어버리게 되어 감염에 취약해집니다.

 

 

또 질정제나 항생제 진균제와 같은 약을 사용함으로써 균은 박멸될지 모르겠지만 인체내 유익균도 함께 사라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쉽게 감염이 발생하여 점점 구미질염 치료가 어렵고 힘들게 됩니다.

 

 

처음부터 인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천연 항염작용의 한약으로 치료를 시작한다면 자주 재발하는 만성 질염으로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환자 개개인의 취약한 장부의 기능을 바로 잡아 인체의 면역 시스템을 정상화 시키는 것입니다. 

 

 

같은 질염이라 하더라도 누구는 하복이 냉해서 발생하고(순환장애), 또 누구는 열이 쌓여 발생합니다(스트레스) 또 어떤 사람은 습담으로 발생하고(림프순환장애, 잘못된 식습관), 기허로 생기기도 합니다(피로나 과로).

 

 

구미 도량 봉곡동 및 원호 고아 문성 등에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행림 한의원은 임상 경험을 갖춘 여자 한의사가 면밀하고 꼼꼼한 진료로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한약처방을 하여 깨어진 신체 회복력을 돕습니다.

 

 

또 침치료와 뜸치료 약침 요법 등을 부수적으로 병행하게 되면 어렵고 힘든 질염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구미 고아 문성 행림 한의원에서는 국산 한약재를 이용하며 수입 한약재는 국내산 수급이 어려운 몇 가지 품목 한약재로 제한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한약재는 GMP인증(의약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우수의약품의 제조·관리의 기준)을 받은 규격 한약재만을 사용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