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일과학고, 2017학년도 신입생 최종 합격자 발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29. 11:23

자기주도학습전형으로 창의적인 수학․과학 인재를 선발


대구일과학고등학교는 오는 11월 29일(화) 오후 4시에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최종합격자 80명을 발표한다. 합격여부는 대구일과학고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올해에는 대구일과학고 지원자 244명 중 사회통합대상자를 포함하여 80명이 최종 합격하였다. 합격생 성별로 보면, 남학생이 61명(전체 합격자의 76%)이고, 여학생이 19명(전체 합격자의 24%)이다.


이번 대구일과학고 입학전형은 서류평가, 출석면담, 추천교사 방문상담, 심층 면접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희망 및 학습계획, 자기주도학습능력, 수학․과학에 대한 기초실력과 열정, 창의성, 성장 잠재력, 봉사정신, 인성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사교육 유발 요인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기 위하여 지원 서류에 올림피아드, 각종 인증시험, 영재교육원 수료 여부, 교내․외 수상실적 등을 기재할 수 없도록 하였으며, 실적 위주의 평가를 지양하고 활동 동기나 활동과정에서 배우고 느낀 점 등 과정적인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였다.


대구일과학고의 윤철수 교감은“창의적이고 인성이 훌륭한 미래사회의 인재를 선발함과 동시에 환경적․경제적으로 불리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보이거나 수학․과학 분야에 풍부한 잠재력이 있는 학생들을 적극 발굴하고자 노력하였다. 대구일과학고등학교는 이러한 학생들이 존경받는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