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IC 신평시장 새마을대청소 남유진 구미시장과 함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1. 10:22

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2016. 12. 1(목) 07시부터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자생단체, 유관기관, 롯데마트 직원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IC와 신평시장 일원에서 새마을대청소 실시하였다.



2016년의 마지막 대청소인 만큼 신평초등학교, 중앙새마을금고 등 많은 주민이 참여한 이번 새마을대청소는 구미IC와 신평시장 일대로 2개의 구역을 나누어 도로와 녹지지역를 돌며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였다.



임칠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날씨에도 어김없이 참석해준 주민들을 위해 어묵꼬치를 준비하여 참여자들의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이고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 정신을 되새겼다. 또한 고부기 신평1동 예비군동대장은 건빵 3박스(120개)를 나누어주며 청소하느라 고생한 주민들을 격려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추운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새마을대청소에 참여해준 신평1동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음식준비를 위해 일찍부터 나와 고생한 부녀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새마을대청소는 근면·성실의 상징으로서 우리 구미시는 이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도시이며 앞으로도 지속되어야할 덕목이므로, 이러한 새마을정신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우리 신평1동 주민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