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 상모고 수업공동체 힐링교실 어울림통기타 ‘투카포’ 공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1. 11:03

경북 구미시 상모고 수업공동체 ‘힐링교실’ 컨설팅

어울림통기타 ‘투카포’ 초청 공연

 

 

경북 구미시 상모고등학교(교장 김장섭)에서는 2016년 11월 30일 6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힐링과 교실수업’이란 주제로 어울림통기타 ‘투카포’ 팀을 초청해 교사들의 힐링을 도모하는 통기타 공연‘힐링컨설팅’을 실시했다.

 

 

경북 구미시 상모고등학교의 이번 ‘힐링컨설팅’은 교실수업의 질을 절대적으로 좌우하는 교사들의 정신적인 힐링을 통하여 학생들이 편안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취지에서 계획되었으며, 학생들의 인성과 학업지도에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선생님들에게 잠시나마 통기타음악과 함께 쉴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구미 상모고 교직원은 “학교에서 생활지도와 학력향상만을 강조하여 지쳐있었는데, 오랜만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통기타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무척 좋았고, 잠시나마 학교생활에서 받았던 상처와 스트레스가 치유되는 기분이었다. 앞으로 교실에서 학생들이 편안하게 느끼면서도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방법을 모색하는데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날 경북 구미시 상모고등학교 김장섭 교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교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여 교실에서 학생들이 편안해하면서도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힐링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