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우울증 수성구 心 EFT 심리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8. 02:25

 

 

대구우울증 수성구 마음심(心) EFT 심리치료

 

 

안녕하세요 대구우울증 한방(韓方)치료를 하는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心) 한.의.원입니다. 요즘은 세상이 어수선한 시기고 계절적으로도 몸과 마음이 움츠려 드는 때라 어느때 보다도 파이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대구우울증 등의 증상은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의욕이 저하되고 무기력해지면서 우울감이 나타나는 등의 주요 증상으로 하며 이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부정적인 증상을 일으켜 나를 힘들게 합니다.

 

 

또한 대구우울증은 겉으로 보여지는 신체적인 질환뿐 아니라 내면속의 보이지 않는 감정이나 생각 행동 등에도 영향을 미쳐 환자의 전반적인 삶의 질이 떨어지게 만듭니다. 이러한 경우 수성구 마음심의  EFT 심리치료를 받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구우울증은 일시적인 우.울.감과 달리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의지로 금방 떨쳐버릴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때문에 만약 우 울 증(憂鬱症)이 지속된다면 적극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구우울증 등을 수성구 마음심에서 한약과 침 그리고 EFT 심리치료 등을 통해 적절한 치료로 받으면 상당히 호전이 되어 평안한 심신의로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대구우울증은 평생 유병률이 서구에서는 10% 이상 나타나는, 매우 흔한 정신질환 중 하나이므로 우울감이 오래간다면 두려워 말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의의 대표적 증상은 삶에 대해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무기력하고 모든 것에 관심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구우울증 환자의 2/3가 자살을 생각할 만큼 심각한 병이며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도 함께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우울증 환자의 대부분이 불안함을 동시에 느끼기도 합니다. 물론 소화장애 등도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체중 감소가 흔하게 일어납니다. 

 

 

이런 대구우울증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다가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경우 몸상태뿐 아니라 마음상태를 함께 면밀히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몸 설문지와 더불어 마음 설문지 그리고 성격유형 등도 함께 살펴보고 한의사의 상담을 통해서 한약처방을 찾기 위한 진찰을 해 나가게 됩니다.

 

 

내 몸에 맞는 청정 한약을 통해 가슴 답답하거나 불안하거나 무기력 증상 등 몸증상들을 다스려 나가게 되고 2주에 한번 정도 대구우울증 관련 EFT심리치료를 통해서 안좋은 기억과 부정적인 감정들도 해소해 나가게 됩니다.

 

 

아동이나 청소년 학생들은 가족이나 친구로부터 소외되었던 기억. 나의 실수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한 자존감저하 그리고 대인관계의 두려움 등을 많이 호소하게 됩니다. 아동이나 청소년들이 이러한 상처로부터 우울증이 발생되었다면 당연히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공부도 안하고 성적이 떨어지고 잠도 잘 못자고 집중력에도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한약은 이러한 몸 증상을 치료해주고 EFT심리치료는 감정을 털어내고 그 이후에 자신을 통찰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대구우울증 치료를 하는 수성구 한의원 마음심에서 궁극적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은 자존감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몸 증상이 호전되면 불안이나 우울감도 점차 해소가 되고 인지행동치료나 EFT 심리치료 등을 통해서 좀더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이 되고 자존감은 서서히 향상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진료는 비교적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랫동안 쌓여온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잘 견디던 분들도 몸에 이상이 오거나 타인에 평가나 비난 등으로 인해 자존감이 무너진 경우 이런 대구우울증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도 마찬가지로 한약으로 몸 증상을 호전시키면서 감정적인 부분도 함께 치료를 하게 되면 잃었던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구우울증으로 나의 몸과 마음이 예전과 같지 않고 스트레스 상황에서 견디기 힘들고, 무기력으로 일상생활이 힘드시다면 전문가를 찾아서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의사 류광수의 건강한 마음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