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중석몰촉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 16. 15:10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중석몰촉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공황장애 우울증 뚜렛증후군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진료를 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질환은 환자 본인에게도 주위의 사람들에게도 참으로 힘들고 고통스러운 부분이라 하루라도 빨리 낫게 하기위해 중석몰촉(中石沒鏃), 사석위호(射石爲虎)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등으로 인해 치료를 받는 자녀를 보면 제일 힘든 부분이 주위의 시선과 이해를 해주지 않는 친구들이라고 합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이 이상한 행동과 소리이기 때문에 놀림과 따돌림이나 왕따를 당하는 경우도 있어 부모님의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것은 성장하면서 마음이 불안해지고 성격이 예민해 질 수 도 있습니다. 또 성장기에 형성되는 자아를 위한 존중감이 낮아질 수 있고, 친구들이 회피하면서 사귀기 어렵게 되거나 심할 경우 또래에서 고립되면서 혼자가 되기 십상입니다. 그렇게 될 경우 아이의 창의성과 능동성은 사라지고, 의존적인 성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뒤따라야 합니다.

 

 

대구 마음심은 이러한 틱장애 환자의 특징을 면밀히 분석하고 연구해보니 자신도 모르게 남을 화나게 하고 불안하며 충동적이거나 산만한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충동적인 마음이 한쪽으로 표출되면서 그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한쪽 눈의 깜박거림과 어깨를 들썩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부모님이 세상에게 가장 아끼는 보물이며, 가족이라는 공동체를 지탱해 나가는 힘의 원동력이며 희망이며 전부입니다. 저도 한의사이기 전에 두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써 자녀양육을 위해 모든 것을 다 해 노력해 왔고 지금 역시 이 아이들이 자라는 것을 보며 미래를 설계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성장기에 있기 때문에 음이 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들이 성인에 비해 몸의 온도가 높은 것처럼 어린 시절에는 양이 성하기 때문에 침착성이 떨어지고 ADHD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고 분주하며 놀기를 좋아합다. 이러한 부분은  성인인 우리가 어린시절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잠시 잊고 있는 것으로 많은 이해가 필요하 부분입니다.

 

 

이러한 것을 진단해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 한방정신과적인 치료에 있어서 음을 보강해 주는 치료를 기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머리에 쌓이는 열을 낮춰주는 것이 필요하고 소화기 부분이 약해 변비나 설사를 반복하는 경우에는 이를 돕는 한약처방을 통해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체질적으로 다른 아이들의 특성도 함께 고려해 처방에도 신경을 쓰고 있으며 뇌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재발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관장할 수 있는 면역력을 함께 길러서 이상행동과 소리 그리고 과잉행동을 다스리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틱장애는 생각보다 치료가 쉬운 질환입니다. 그 증상이 뚜렷하기 때문에 치료 후의 좋아진 모습도 뚜렷해집니다. 

 

 

모든 치료에 있어서 가장 좋은 치료는 가족의 따뜻한 관심과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질병으로 인식하고 함께 마음아파하고 함께 웃어주고 울어주는 그러한 가족의 사랑이 완치에 있어서 가장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한방치료에 있어서 ‘중석몰촉(中石沒鏃, 돌(바위)의 가운데 화살촉이 박힌다)’의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온 마음을 다해 몰입하면 하면 불가능한 것이 없고 어떠한 일도 이룰 수 있다는 '사기(史記)'에 나오는 말입니다.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ADHD 한방치료에 있어서도 이러한 사자성어의 말처럼 자녀의 건강을 위해 온 마음을 다하리라 다시한번 다짐해 봅니다.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고 아니될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입니다.

문의: 053)754-2275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대구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
대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