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공황장애 마음심한의원 대구화병(홧병)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2. 1. 22:55

대구공황장애 마음심한의원 대구화병(홧병)치료

 

대구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한의원은 공황장애 홧병(화병) 우울증 강박증 불면증 등을 치료하는 한방신경정신과 진료를 하는 의료기관입니다. 이러한 질환은 병원 의원 한의원 등에서 진료를 하는데 최근에는 EFT치료나 보약을 겸한 한약 처방 등을 위해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대구 수성구 애플타워에 위치한 마음심한의원에 공황장애 홧병(화병)치료를 위해 내원하시는 분들의 증상과 사연은 모두 다르며 그에 맞는 1:1맞춤 처방을 통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진료를 하고 있으며, 살아오면서 겪었던 수많은 이야기 들을 통해서 그 치료의 해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여러 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예를 들어보자면, 가족 모두가 잠든 깊은 밤에 갑자기 숨이 막히는 증상이 찾아와서 이러다가는 곧 죽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공포심이 몰려오고, 또 그동안 세월속에 묻혀 있던 일들이 走馬燈(주마등)처럼 떠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은 의식과 반의식의 경계에 있는 것이라 공황장애의 공포감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정도로 식은땀이 흘러내리는 괴로운 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고 긴 어두운 터널을 빠져 나오려고 허우적 대는 상황이 이어지고 이것이 반복되면 심리적으로 커다란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탤런트 개그맨 가수 등 연예인들도 공황장애를 겪는다는 언론 보도가 심심치 않게 나오면서 이 질환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극도의 불안감과 공포감이 느껴지고 겪게되는 것은 질환의 일종이라 생각하고 치료를 받아야 할 대상이라는 것으로 인식되어가는 것은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의 증상이 아님에도 공황장애 등으로 “숨이 막히는 듯하다, 가슴이 벌렁 벌렁 거리며 두근 두근거리는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는 증상에 대해서도 침 뜸 부항 한약 EFT 등 질환의 증상에 맞는 맞춤 상담을 통해 적재 적소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평생에 몇 번을 겪을 수 있는 것으로 공황장애는 한방치료를 통해 비교적 잘 낫는 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동안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그렇지 이제는 더 이상 소수의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내 가족에게도 한번쯤은 찾아 올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시면 더 마음이 편해 질 수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공황장애나 홧병(화병) 공황 발작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생각이 들면 일반적으로 외상처럼 겪어보지 않은 일이라 불안감이나 공포감에 사로잡히기 쉬운데 차분하게 잘 대응하면 의외로 마음이 편안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잘 대응하는 방법을 숙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의 우울증 공황장애 화병 등의 한방치료는 우리 몸의 오장육부(五臟六腑)의 기능이 제대로 그 기능을 하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위치한 오장은 ①간장 ②심장 ③비장 ④폐장 ⑤신장입니다. 그리고, 육부는 ①대장 ②소장 ③쓸개 ④위 ⑤삼초(三焦) ⑥방광입니다. 
 


이 중 오장의 하나인 심장의 맥이 그 역할을 다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한의학에서는 군주지관(君主之官)이라고 해서 심장을 임금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이는 저희 마음심한의원의 상호와도 같으며 마음 심(心)과 심장의 심(心)의 한자가 동일한 것과 같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장의 원활한 혈액순환과 기와 혈이 규칙적으로 순행할 때 우리 몸은 편안해지고 마음도 안정되는 것입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공황장애 우울증 등의 치료를 위해 엄선한 한약재로 처방된 탕약과 다양한 한방치료하고 있습니다. 
 


인생은 혼자 가는 여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뒤돌아보지 앞만 보고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우리 부모님 세대와 또 자녀들을 위해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이 시대의 우리의 자화상인 엄마 아빠를 위해 한의사이기 전에 아버지이자 가족의 이름으로 최선을 다하리라 다시한번 다짐해 봅니다.
 


문의: 053)754-2275

대구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