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2016년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송년의 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16. 16:59

2016년 행복했다 전해라~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장흔성)에서는 12월 16일(목) 오후 19시부터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교육장에서 ‘2016년 송년의 밤’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센터 이용자 및 종사자, 강사, 방문지도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한 2016년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016년에 구미의 모든 가정의 행복을 위하여 통합서비스로 추진한 생애주기별교육, 가족역량강화교육, 가족과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등 각종 사업과 가족품앗이 및 공동육아눔터,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 그리고 결혼이민여성의 안정적인 지역생활정착을 위하여 추진한 방문교육사업, 통번역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가족사업을 동영상으로 되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6년 시청 유공 민간인 표창에 장흔성 센터장의 수상과 가족 친화적인 문화조성에 기여한 효구미노인복지센터와 조태옥 전문강사, 조금옥 객원상담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으며, 센터 이용자 중 참여 우수자와 워킹맘워킹대디 수기공모에 당선된 시상을 수여하였다. 이후 시간에는 센터 이용자와 종사자가 함께 어울려 축하공연을 하고 2부 행사로 가족체험으로 개구리버거만들기까지 마무리 하면서 올 한 해를 함께 하는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는 우수한 성과로 올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서비스 운영기관 우수사업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2016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사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흔성 센터장은 “가족을 위해서 행복한 구미시민들과 함께 저희 센터가 열심히 달려왔다.”는 인사말과 함께 “내년에도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구미시 모든 가족들이 행복한 한해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과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54-464-054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