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산영어학원 사동 ‘삼성현영어학원’ 내신수능영어 ‘텝스’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1. 23:36

경산영어학원 사동 ‘삼성현영어학원’ 내신수능영어 ‘텝스’

경산 사동 삼성현 박주황 원장은 “수능이 쉬워지고 영어과목이 절대평가 된다고 해서 대학입학이 쉬워지는 것은 아니다. 경산영어학원 ' 박주황 원장의 내신+수능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대학입학은 정부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이 결정하기 때문이다. 당락은 대학별전형에 달려있다. 경산영어학원은 수능이 쉬워지면 변별력이 떨어져 절대평가가 아니더라도 동점자가 많아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한다.

 

 

경산영어학원 사동 삼성현은 대학은 수시에서나 정시에서나 수능비중을 낮추고 논술 구술 등 대학별전형에 더 의존하게 될 것이라는 게 박 원장의 설명이다. 때문에 수능시험과 가장 유사하며 폭넓고 깊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텝스가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초중고 특목고 수능영어 텝스전문으로 경산영어학원 사동 옥곡동 정평동 삼풍동 계양동 영어학원으로 이름난 삼성현학원 박주황 원장의 도움말로 학년별 공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능유형과 가장 비슷한 텝스
수능영어가 변별력이 없어지면, 대학들은 지문이 출제되는 논술이나, 심층면접 등 다양한 전형방법을 통해 잉글리시를 잘 하는 학생들을 선발하려고 하기 때문에 수능수준 이상의 공부를 해 온 특목고, 자사고 학생들이 유리할 수밖에 없고, 일반고 학생들은 당연히 불리하게 된다.

 

 

그렇게 때문에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중학교 때 이를 최소한 수능수준까지 완성하고, 고등학교에 가서는 대입전형에서 요구하는 학생부교과, 비교과 및 대학별전형을 준비하고자 하는 공식에 더 충실하게 될 것이라고 경산 사동영어학원은 강조한다.

 

 

경산영어학원 삼성현 박 원장은 다시 말해서, 시간이 많은 중학교 때 공부를 더 많이 해놓고, 시간이 부족한 고등학교 때 그 여유를 대학별전형과 시험에 할애하자는 것이다. 공부의 비법을 터득해서 내신을 잡으면 수능까지 쉬워지기 때문이다. 

 

 

사실 이러한 패턴은 언제나 존재하고 있던 터라 새삼스러울 것까지는 없지만, 수능이 쉬워질수록 이런 현상은 훨씬 더 보편화 될 것이다. 이러한 시류에 편승해서 영어완성의 지름길로 통하는 것이 바로 텝스이다.

 

 

텝스는 토플, 토익과 더불어 가장 공신력있는 3대 공인영어인증시험으로 수능시험과 가장 비슷한 형태의 시험이다. 이러한 이유로 특목고 학생들이 텝스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데, 이들은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교 때부터 텝스 공부를 시작하고, 특목고에 가서도 정기적으로 텝스 시험에 응시하면서 영어실력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일반계 고등학교에서도 대다수의 최상위권 학생들은 불변의 수능 1등급을 고수하기 위해서 꾸준히 텝스 공부를 하고 있다. 앞으로 수능영어가 절대평가 되고 계속 쉬워진다면, 수능영어 조기완성과 대학별영어시험을 위해서 더 많은 학생들이 텝스 공부에 매달리게 될 전망이다.

 

 

텝스시험의 유형과 장점
경산영어학원 삼성현 박주황 원장은 “텝스시험 유형에는 청해, 독해, 문법, 독해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표현영역인 Speaking, Writing은 별도 시험으로 응시할 수 있다. 영역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고 설명하면서, 모든 공부에는 그 방법과 길을 알면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 때문에 처음 배울 때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청해영역: 선택지 자체가 없기 때문에, 듣기시험 내내 100% 청각에만 의존해야 한다. 또한 60문항의 청해문제를 듣고 답을 생각할 수 있는 여유조차도 없이 곧 바로 다음 문제가 주어지는 듣기숙련정도를 측정하는 속도시험이어서 텝스청해 훈련을 했다면 수능듣기난이도 정도는 아주 쉽게 만점 받을 수 있다.

 

 

△독해유형: 다른 문항을 보고 답을 유추할 수 있는 여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 1지문 1문항원칙으로 40문제가 주어진다. 빈칸추론, 일치유형, 주제 찾기, 글의 흐름 등 중요한 독해유형이 수능과 상당히 유사하다.

 

 

경산영어학원 삼성현은 지문의 내용은 비즈니스, 학술 연구, 일상생활 등  수능보다 다양하고 폭넓게 출제된다. 수능독해에서 가장 어렵다는 빈칸추론유형은 텝스에 14문항이나 출제되므로 텝스를 공부한 학생들에게는 매우 유리하다.

 

 

△문법과 어휘유형: 토플과 토익에는 없는 유형이다. 텝스에서는 각각 50문항씩 100문제 출제되고 있어서 문법과 어휘를 타 시험보다 더 많이 또 별도로 공부해야 하므로 영어의 기본기가 강해질 수밖에 없다.

 

 

문법은 수능유형을 포괄할 정도로 넓으며, 어휘수준도 높아 수능시험 어휘수준은 무난하게 커버가 된다. 경산영어학원 삼성현은 수능시험이 쉬워지면 대학별시험을 위해서는 수능수준이상의 영어공부가 필수적이라고 경산 사동영어학원은 설명 한다.

 

중학교 때부터 수능수준이상의 텝스를 공부한 학생들은 수능이 어떤 식으로 변화하고, 대학별전형이 아무리 까다로워도 최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을 뿐 만아니라 대학입학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경산 삼성현영어학원을 검색하면 블로그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경산 삼성현영어학원 블로그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