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입시미술학원 범어동 클릭 미대입시 전문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6. 16:35

사상 최고의 미대입시성적을 낸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범어동 및 시지 포함) ‘클릭(원장 정장수)’은 최상위권 미대 입시의 경우 수능과 실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고3의 경우 3월에 치뤄지는 모의고사시험 후 목표대학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대학 기준과 실기 준비가 필요하다. 정 원장은 소묘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학년에 따라 공부와 실기의 적절한 분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입시 면에서 가장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분야가 바로 ‘미대 입시’다. 학생부와 수능, 여기에 실기까지 준비해야 하는 미대입시생은 그만큼 더 일찍 철저하게 계획을 짜서 대입에 준비해야 한다. 미대입시를 앞둔 고등학생들을 위해 대구 수성구 입시미술학원의 대표주자이자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의 정장수 권오일 원장의 도움말을 들어본다.

 

 

대구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 고1~2 성적관리 및 기초드로잉 능력 중요
중학교 때까지의 미술이 ‘내가 좋아하는 일’이었다면, 고등학교에 진학한 뒤 미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미술은 ‘해야만 하는, 재미없는 일’이 된다. 서울의 최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고1부터 꾸준한 성적관리는 필수이고, 대입 실기시험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기초드로잉을 끊임없이 반복하며 다져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대체로 고1~2까지는 학습과 실기의 비중을 6:4 내지 7:3 정도로 조정해 배분한다. 고1 말까지 성적을 보고 실기의 비중을 조정하는 것이 일반적. 실기는 기초드로잉 능력, 즉 소묘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학생의 아이디어가 아무리 좋아도 소묘력이 없으면 상대를 설득하는 언어의 시각화가 불가능하기 때문. 이와 함께 정해진 시간 내에 그림을 완성하는 습관도 고2까지는 완벽하게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

 

 

대구 수성구 시지입시미술학원 ‘클릭’ 권오일 원장은 “최상위권 미대에 진학하려면 일찍 준비를 시작하면 좋다. 여기서 ‘준비’란 그림 그리기를 뜻하지 않는다. 그림과 공부를 잘 병행하는 습관을 말한다”며 “그림을 그리면서도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는 성실함이 연습되어 있어야 최상위권 미대 진학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고3 - 3월 모의고사 성적으로 목표대학 설정, 대학별 실기고사 준비
3월 고3이 되는 수험생은 오는 3월 모의고사 성적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대학에 따라 각각 다른 평가방법과 기준에 따라 실기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수험생은 목표대학 설정을 좀 더 빨리 해야 하기 때문에 3월 모의고사 성적이 중요한 것.

 

 

대구 수성구 범어동 입시미술학원 ‘클릭’ 정장수 원장은 “일반적으로 서울 최상위권 미대, 즉 서울대 홍대 국민대 이화여대 고려대 한국과기대 건국대 등은 모두 높은 수준의 수능성적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 대학에 지원하려고 한다면 재수생과 반수생 유입을 감안해 3월 모의고사에서 4과목 중 3과목 이상이 2등급 이내에 들어야 합격을 예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대입에서 수시가 확대되면서 학생부가 중요해지고 있지만, 입시에서는 조금 다르다. 미대 입시에서 수시로 대학을 갈 수 있는 경우는 서울대 이화여대 홍익대 정도로 선택의 폭이 매우 좁다.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은 나머지 상위권 미대는 정시에서 수능과 실기 위주로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능과 실기에 좀 더 집중하는 것이 대학 선택의 폭을 넓히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대구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은 3월 모의고사 성적을 기반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상대로 심층면접이 진행된 뒤 목표대학이 정해지면 대학의 평가방법에 맞춘 실기시험 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한다. 

 

 

미대 입시는 성적 면에서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이 모여 경쟁을 하기 때문에 실기평가 점수가 대입 당락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3월 모의고사 이후에는 수능 준비와 함께 목표 대학의 평가기준에 맞춘 실기 준비에 집중해야 한다. 

 

 

실기지도는 철저하게 대학이 요구하는 답을 정확하게 파악해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수성구 입시미술학원은 학생의 목표대학 기출문제를 분석해 핵심 평가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예상문제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대학이 요구하는 답을 내놓을 수 있도록 훈련한다. 

 

 

대구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은 실기지도를 할 때는 각 대학의 미대 교수의 요구치가 어느 정도이고, 그들의 정서가 무엇인지, 무엇을 어떻게 그려야 대학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지까지 파악해 지도한다. 여기에서 학원이 가진 ‘정보력’이 판가름난다. 

 

 

정 원장은 “대입에 성공하려면 각 대학의 평가요소와 방향, 교수님들의 성향 등 대학이 학생을 평가하는 모든 요소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이런 부분은 오랜 기간 입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학원이 훨씬 유리하다”며 “클릭은 전국 프랜차이즈이며 수성구 입시미술학원으로 다년간의 입시정보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설명했다.

 

 

또한 “한달에 1~2회 전국 원장단 세미나를 통해 대입에 관한 고급정보들을 공유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정 원장은 “입시미술은 작품의 완성도, 시간조절, 성적관리가 필수다. 재미를 떠나 이런 부분을 꾸준히 인내하고 견딜 수 있어야 대입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전원’ - 고1부터 수능까지 성적&작품 ‘맞춤 관리’ 특징
수성클릭전원미술학원은 올해 2015학년도 대입에서 대학 합격생의 60%가 서울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런 결과는 수성클릭전원미술학원의 맞춤형 학생 관리 시스템에서 비롯됐다. 

 

 

클릭은 중학생의 경우 그림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데 집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고등학교에 들어서는 입시미술에 치중하는 방향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고1~2까지는 그림 자체로 경쟁시키기 위해 통합해서 반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고2 겨울방학부터는 서울 최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그린반’을 비롯해 목표 대학의 전형에 맞춰 입시반을 운영하는 것. 또 고등학생의 경우 고1~수능까지 학생의 모의고사 및 내신성적을 꾸준히 관리해 이를 데이터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적 유지 가능성 등을 가늠해 목표대학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대구 수성구 입시미술학원 ‘클릭’ 정 원장은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의 학부모에게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입시정보를 접하는 일이다. 학원에 자주 들러 원장이나 전임교사와 상담을 하고, 목표 대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해 자녀 진학지도에 참고하는 것이 자녀의 진로지도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