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금오공대 이철우 국회의원 초청 kit 산학연관 포럼 특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25. 14:02

금오공대 이철우 국회의원 초청 kit 산학연관 포럼 특강

 

[금오공대] 정부가 국가균형 발전을 위한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기관 지방이전 사업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혁신도시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는 ‘kit+ 산학연관 포럼’이 지난 25일 금오공과대학교에서 열렸다.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과 최종원 구미시부시장, 박수정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장 등 지역 단체장 및 경제인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포럼은 이철우 국회의원(김천)을 초청, ‘혁신단지가 지역산업체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혁신단지 조성과 관련해 지역 대학과 기업이 추구 할 방향과 발전방안을 모색한 이 자리에서 이철우 국회의원은 “혁신단지 조성이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며 지방 균형 발전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가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학이 지역 발전에 차지하는 비중은 중요하다.”며“혁신단지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중장기적 관점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전략적 관계 정립을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국회의원은 제18대·제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 중이며, 현재 국회안전행정위원회 위원, 국회정보위원회 간사, 국회지방살리기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창조경제의 구심점 역할을 할 융합형 창조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9년부터 실시된‘kit+ 산학연관 포럼’은 구미지역 산업체,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활성화와 중소기업 지원체제를 위한 특강 중심으로 열리고 있다. 문의 : ☎ 054)478-7260 [금오공대 산학사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