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안면홍조 거울을 끼고 사는 여성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17. 01:02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에서 오늘은 대구안면홍조 치료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본인이 앓고 있는 병이 가장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이렇듯이 얼굴이 상습적으로 붉어지는 대구안면홍조로 고생하시는 분은 당연히 이것이 이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괴롭히는 병이며 나를 가장 힘들게 하기에 그 속에서 헤어 나려고 합니다.

 

 

1.김씨는 예전부터 얼굴 붉어지는 상열감을 자주 느끼던 사람이었습니다.
화장품을 판매하는 김씨는 고객을 만날 때마다 얼굴이 붉어질까봐 늘 걱정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 병원들에서 대구안면홍조 치료를 해보았지만 치료가 원하는 만큼 잘 되지 않았습니다.

 

 

수성구 모 중학교 때 처음 대구안면홍조를 느꼈다고 합니다. 친구들 앞에서 발표할 일이 있었는데, 긴장을 많이 해서 인지 말을 좀 버벅거렸고 창피함 때문에 얼굴이 붉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가까운 친구가 ‘너, 아까 왜 그렇게 얼굴이 홍당무가 되었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이후로는 나의 이름이 불려져 발표를 할 때 대구안면홍조 증상으로 얼굴이 붉어질까봐 학교를 다니는 내내 남들 앞에 나서는 것을 회피하며 살았습니다.

 

 

하지만 타고난 본성은 워낙 쾌활하고 밝아서 친구들과 관계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후로도 간혹 더운 공간에 들어가거나 하면 대구안면홍조 증으로 얼굴이 붉어지곤 했지만 별로 신경을 쓰지 않으며 지내왔다고 합니다. 

 

 

2. 본격으로 대구안면홍조가 시작되다.
그런데 지금 하고 있는 화장품 판매업을 하면서 김씨는 이 일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늘 직장에서는 긴장을 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고객에게 상품 설명을 하다가 그만 말실수를 살짝 했고 그 때 얼굴이 엄청 붉어져서 많이 힘든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중학교 때 얼굴이 붉어졌던 경험이 자꾸 떠올랐고 이러다가 고객을 상담하는 중에 자꾸 얼굴이 붉어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머리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이때부터 대구안면홍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거죠.

 

 

3. 김씨, 거울을 끼고 살다.
수성구 마음심에서 상담을 해보면 여러 불안장애를 겪는 분들도 대개 그러하지만 마음에 근거를 둔 대구안면홍조인 경우는 과거의 얼굴이 붉어졌던 기억들이 현재의 나를 계속 불안하게 하고 긴장하게 합니다. 

 

 

과거의 기억이 현재의 나를 계속 영향을 주고 발목을 잡고 있는 셈이죠. 김씨도 그러했습니다. 이 단 한 번의 충격적인 얼굴 붉어지는 사건이 있은 후부터 김씨는 매일 매일 얼굴이 붉어질까봐 걱정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거울을 늘 쳐다보게 되죠. 하루에도 수 십번 씩 거울 쳐다본다고 합니다. 고객을 상대하기 전에 그리고 고객을 상대 한 후에는 어김없이 대구안면홍조 증상이 있는지 없는지 거울에 비친 자신의 얼굴이 보게 됩니다. 

 

 

‘혹시 지금 얼굴이 붉어져 있는 것은 아닐까?’‘고객을 상대하면서 얼굴이 붉어지면 어쩌나?’고객을 상대한 후 대구안면홍조 증상으로 ‘얼굴이 붉어진 정도는 어느 정도였을까?’ 하면서 거울을 쳐다봅니다.

 

 

이처럼 거울을 끼고 살아간다고 하는 수성구 마음심에 내원하신 김씨. 과연 거울을 끼고 살아가는 것이 대구안면홍조에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오히려 해가 될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대구안면홍조가 있는 여러분은 혹시 이분처럼 거울을 자주 보거나 아니면 거울은 자주 보지 않지만 적어도 늘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나 그러한 환경에 대해서 불안해 하고 신경 쓰며 살아가고 있지는 않습니까?

 

 

4. 김씨의 안!면!홍!조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韓醫院)이 치료하다.
대구안면홍조는 크게 몸의 문제로 인한 경우와 마음의 문제로 인한 경우로 크게 대별됩니다. 이 둘 다 쉬운 것은 물론 아니지만 상대적으로는 마음의 문제로 인한 경우가 좀 더 복잡하고 치료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 분처럼 마음의 문제가 결부되어 있는 대구안면홍조는 특히 감정홍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감!정!홍!조를 치료할 경우는 한약+심리치료 라고 보면 됩니다. 감 정 홍 조가 잘 치료되지 않는 이유는 이 중 하나만 선택할 때입니다. 한약 복용과 심리치료를 병행했을 때 비로소 효과를 보게 됩니다.

 

 

김씨의 대구안면홍조는 심한 편이었고 마음의 불안감과 긴장감도 심했기에 치료기간이 다소 길어 한약 복용은 6개월, 심리치료는 8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증상 등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