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 디저트39 형곡 송정 상모점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19. 23:30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 ‘디저트39’ 형곡송정점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아름다운 세계명품 디저트 "



거리를 걷다보면 무수히 많은 카페가 눈에 띈다. 이제는 생활 깊은 곳에 자리매김한 카페문화지만 조금은 특별하게 즐기고 싶은 순간이 있다. 큰 돈 들이지 않고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부려보고 싶다면 고급스런 세계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에 자리한 ‘디저트 39’ 형곡송정점(점장 김정애)을 찾아보자.



세계 명품 디저트가 한 자리에 ‘디저트 천국’ 따로 없네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 디저트39는 세계 명품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다. 디저트39는 티라미수, 도쿄롤과 같은 세계 각국의 유명한 고급 수제 디저트와 독특한 시즌메뉴를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관내 디저트39 매장은 현재 상모점과 형곡송정점 등 두 곳이 운영 중이다. 



이중 형곡송정점은 지난 2월 10일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에 문을 연 신상(?) 카페다. 매장에 비치된 테이블은 총 20여석 규모로, 통창으로 따뜻한 햇살이 쏟아져 들어오는 아담하고 정갈한 분위기가 눈에 띈다.



송정동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 디저트39의 대표 메뉴는 디저트류 중에서는 은은한 커피향과 이탈리아 정통 마스카포네치즈가 조화를 이룬 티라미수 종류와 촉촉한 롤케이크 시트에 달지 않고 담백한 우유크림이 듬뿍 들어간 도쿄롤이 있다. 베이커리류에서는 바삭하고 고소한 크로칸에 달달한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커스타드 크로칸슈, 바삭한 쿠키슈안에 순수 우유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프렌치 쿠키슈가 가장 핫한 메뉴.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건물 상가에 위치한 디저트39는 그 밖에 제주당근을 사용한 당근케이크, 크림치즈타르트, 쇼콜라타르트, 크레이프케이크 등의 고급스런 케이크와 크로와상 옥수수중독빵 페스츄리 빵데께쥬 브라우니 등의 베이커리류까지 국내 어느 디저트카페에서도 보지 못한 독특하고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구미재수학원에 위치한 디저트39 음료는 커피류와 우유얼음을 베이스로한 각종 빙수류, 생과일을 사용한 주스와 라떼 소다류가 판매되고 있다. 향후 메뉴가 더 늘어 날 수도 있으며 문경오미자 음료가 추가될 수도 있다.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이정호 원장의 내자(內子)인 김정애 점장은 “디저트39는 메인 메뉴가 디저트이기 때문에 음료나 커피 등 기타 메뉴는 디저트의 맛을 살려주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는 것이 독특하다”며 “디저트 메뉴 자체가 유통기한이 짧아 판매하고 남은 상품은 전량 폐기처분한다. 매일 한정된 수량의 제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인기메뉴는 일찍 매진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구미재수학원 건물 1층의 디저트39의 메뉴는 대부분 5분 정도의 베이킹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문 후 잠깐 대기시간이 필요하며, 하루 판매량을 모두 채워 매진된 제품은 그날은 더 이상 판매하지 않으므로 인기 메뉴는 되도록 일찍 매장에 들러 구입해야 한다.



비주얼도 맛도 갑(甲)! 선풍적 인기 ‘생딸기 티라미수’
구미재수학원 디저트39 형곡송정점에서 지금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지금 한창 제철인 생딸기를 사용한 메뉴들이다. 생딸기 티라미수는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대박상품으로, 탐스럽고 큼직한 생딸기의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주문고객마다 감탄을 금치 못한다고..



이 밖에 리얼 생딸기 주스와 탄산수, 요거트 라떼까지 빨갛고 상큼한 딸기 맛이 풍부하게 살아있어 기분까지 좋아진다. 생딸기 메뉴 외에 디저트39는 매 시즌마다 제철재료를 사용한 특별한 시즌메뉴를 내놓기 때문에 계절마다 다른 메뉴를 맛보는 즐거움이 있다.



꾸준한 인기를 끄는 스테디셀러 메뉴는 도쿄롤이다. 일반적인 롤케이크 시트를 사용한 오리지널 도쿄롤 외에 자색고구마와 초콜릿, 녹차 망고까지 천연색소를 이용한 알록달록한 색상이 눈길을 사로잡는 도쿄롤은 보는 즐거움 뿐 아니라 한입 가득 퍼지는 우유크림의 부드러운 풍미 덕에 먹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에 위치한 디저트39의 커피는 일반 카페보다 짙은 향기와 맛이 특징. 대체로 달콤한 디저트류와 잘 어울리는 원두를 모아 블렌딩했다고 한다. 커피 외의 음료도 디저트 당도를 고려해 전체적으로 당도나 농도 등을 섬세하게 조정해 선보이고 있다.



구미재수학원 비오비 1층에 위치한 디저트39 김정애 점장은 “이곳의 모든 메뉴는 20~30년 경력의 장인들이 모여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제과기업과의 업무협정을 통해 매년 다양한 수제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가 개발된다”며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맛있고 특별한 디저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형곡송정점 0.5.4 - 4.4.3 - 7.8.0.7 상모점 4.6.3 - 3.0.0.9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영상  전득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