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수학학원 초중고 개념이해와 독서 중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2. 02:54

구미수학학원 초중고 개념이해와 독서 중요하다

 

 

경북 구미수학학원 형곡동 미스터피자 3층에 위치한 페르마는 많은 초등학생들이 멀게만 느껴지는 대입과 막연하게 쏟아지는 학습량 앞에 당황하며 공부 계획을 올바르게 설정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특히 학기 중에 배운 수학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방학을 맞이하는 학생이 절반을 넘는 경우를 자주 있으며, 지난 겨울 방학 기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형곡동 뿐만 아니라 도량동 봉곡동 송정동 사곡동 상모동 등에서 구미수학학원 페르마에 내원하는 학생들은 개념이해와 독서가 없었더라면 수업 정도만 겨우 따라가는 사례가 빈번히 나왔을 것입니다.

 

 

이중 초등학교 기간은 중고등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과 기회를 보유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구미수학학원 페르마는 조급한 마음과 학습량 중심의 학습법으로 예습, 암기, 올림 진도 중심의 공부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학생이 머지않아 마주하게 될 복잡한 구미수학학원의 방정식과 영어학원의 어려운 단어와 문법, 국어학원의 난해한 인문사회, 과학학원의 이론들 모두 기초 개념과 명제를 중심으로 세분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나무뿌리에서 분화된 다양한 줄기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중학교 시기가 되면 늘어나는 학습량과 실전 적응을 위한 고난도 문제풀이에 적응해야 하기에 초등학교 시기에는 기초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여 튼튼한 뿌리를 만드는 것이 최상위 도약의 기본 전제가 된다고 구미수학학원 페르마는 강조합니다.

 

 

구체적으로 방학이나 학기 초의 공부의 첫 스텝은 예습이나 암기가 아닌 지난 학기에 배운 교과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미수학학원 페르마에서 교과서와 개념서를 스스로 정리해보며 모르는 이야기를 선생님께 자주 질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의 개념 이해는 학창 시절 전체의 근간을 이룰 수 있기에 상투적인 암기가 아니라 원리를 스스로 이해하는 순간까지 개념을 정리하고 자기화해야 합니다, 구미수학학원 페르마는 이러한 경우 시간은 얼마든지 걸려도 좋다고 봅니다.

 

 

그 다음으로는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란 말처럼 초등학교 시절 구미수학학원이나 학교 등에서 본 교과서를 통해 난생처음 접한 이야기들을 눈으로 보고 직접 느껴보는 것은 백번의 암기보다 깊이 있게 학생의 머릿속에 남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금 시기만이 활발한 체험을 통해 학습역량과 창의적 사고의 기반을 쌓을 수 있는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있는 황금시기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구미수학학원 페르마는 독서량을 증가시키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힙니다, 무엇이든 매일 읽는 것은 분명 좋은 습관이기 때문입니다.

 

 

구미수학학원 독서실 등에서 문제집 한 권을 푼 것보다 책 한권을 즐겁게 읽은 학생의 잠재력이 훨씬 크다는 것에는 반론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내신과 수능 성적만으로 평가하는 대입에서 벗어나 진로의식, 독서, 자기주도 학습 경험 등을 종합하여 평가하는 현행의 대입 선발 방식을 고려할 때 초등학교 시기의 독서는 학생의 성공적 입시에 가장 튼튼한 뿌리가 되어줄 것입니다.

글 이의도 원장(구미 수학학원 페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