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축하한데이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10. 18:00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구미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장애란)는 2017년 3월 9일 오전 11시 새일센터 취업자사후관리사업의 일환인 「취업자간담회-취업축하한DAY」를 노인요양시설 구미탑(대표 전종해)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를 통해 취업하신 이철순 외 4명 취업자, 구미탑요양원직원이 참석하여 소정의 취업축하선물증정 및 취업축하격려의 시간, 직장동료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초기 직장적응력 및 소속감을 강화시키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취업자분들은 구미탑요양원에서 조리사, 운전기사,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직종에 취업을 하였으며,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고용노동부 장년고용지원금지원사업에도 연계되어 장기근속유지를 위한 사후관리사업으로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취업자분들은 가족같은 직원들과 좋은 인연으로 만나서 어르신들을 케어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며, 요양보호시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 주간보호센터 및 요양원이 입소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지원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하셨다.


노인요양시설 구미탑(대표 전종해)은 주간보호센터와 요양보호시설을 갖추고 있는 시설(박정희로25길8-27)로 2013년 7월 1일에 설립되어 직원 15명, 어르신 50명 정도가 입소가 가능하다. 향후에  꾸준한 어르신 입소로 인해 시설에 많은 발전이 예상되며 본센터와 지속적인 취업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취업지원기관인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구미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청장년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상담부터 직업훈련·취업알선·인턴 등 고용유지사업까지 1:1 onE-STOP 종합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을 위한 고용메커니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