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일마이스터고 군특성화고 군복무 진학 취업 아양아트센터 발대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5. 10:48

군복무! 대학진학! 취업! 한방에 해결
- 대구일마이스터고, ‘군특성화고’ 발대식 개최 -
- 군인공무원(부사관)과 대기업그룹내 방위산업업체 취업을 이루다-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윤재)는 오는 6일(목) 오후 2시 아양아트센터에서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제2작전사령부 부사령관(소장 이재형) 등 대구 교육계와 국방부 관계자 및 학부모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軍) 특성화고 발대식을 개최한다.



대구일마이스터고는 국방부로부터 기술 부사관 양성 ‘軍 특성화고’에 선정되어 지난해 10월 대전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군(軍) 특성화고 학․군 제휴 협약’을 맺고 선발학생을 대상으로 군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 분야를 맞춤식으로 교육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2학년 말에 총포정비 분야 22명, 정보통신 분야 22명 등 총 44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3학년 1년 동안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군(軍) 특성화에 선발된 학생들은 엄격한 선발과정을 통과한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학생들로서 3학년 과정에서는 태권도, 군(軍) 체험학습 및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입대 전, 군(軍) 조기 적응 프로그램을 이수함으로써 학생들이 군(軍) 입대에 따른 부담감을 최소화하고 있다.



입대 후에는 대구일마이스터고 지도교사들이 군(軍)부대를 방문해 입대한 모교 병사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과 해당 부대 지휘관 면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했다. 군(軍) 특성화 프로그램을 이수한 대구일마이스터고 학생들은 졸업 직후 입대하여 전문기술병(21개월)·전문기술부사관(15개월)으로 총 36개월의 복무를 하게 되며 이후 계속 군인공무원(부사관)으로 근무하거나 희망에 따라 전역하여 국방부와 협약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또한, 기술부사관 양성 과정의 대구일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는 3학년 재학 중 장학금 100여만원, 입대 직후 지원금 700만원을 별도로 지급하며. 전문기술병 복무 중 장기부사관으로 임관도 가능하며, 입대 1년 후에 e-MU(e-Military University)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군(軍) 특성화’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재학 중 한화그룹에서 우수학생 특별 채용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전역 후에는 국방부에서 대기업 등 우수업체에 취업을 알선해준다.



대구일마이스터고 이윤재 교장은 발대식 축사에서 “미래의 군(軍) 첨단 기술 인력으로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확실한 목표 의식을 기반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본인의 분야에 충실히 임하는 것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