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교육청 2017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1. 13:28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뜻을 모으다


구미교육청(교육장 노승하)은 4월 11일(화), 경북교육연수원에서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구미교육청 연수는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을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대응 방안 마련, 학교폭력근절 대책 및 법령 관련 궁금한 사항, 학교별 대응 및 우수 사례 등 자치위원의 업무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구미교육청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학생생활과 박종원 장학사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운영 관련 법률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에 대한 특강,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구미교육청 연수에 참가한 자치위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자치위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새삼 느꼈으며, 자치위원으로서 전문성을 발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하면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 아이들이 밝고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애쓰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구미교육청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자치위원들의 역할과 노력을 당부하며, 교육청 차원에서도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구미 교육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에 힘쓰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