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안면홍조 시댁식구들로 인한 화병 증상 ‘이마고’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8. 17:39

대구안면홍조 시댁식구들로 인한 화병 증상 ‘이마고’

<화병으로 생긴 대구안면홍조와 매핵기>



오늘은 대구화병으로 인해 생긴 안면홍조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누구나 자신이 앓고 있는 병이 가장 힘들 듯이 얼굴이 상습적으로 붉어지는 안면홍조로 고생하시는 분은 당연히 안면홍조가 이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괴롭히는 병입니다.



마음이 답답하고 대구안면홍조 등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것 때문에 화병 증상으로 지금 힘드시다면 수성구 마음심 韓醫院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증상에 맞는 치료를 적방으로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1.시댁 사람들로부터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요.
P씨는 원래 대구안면홍조 화병 증상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결혼을 하면서 시댁사람들로부터 받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수성구 마음심에 내원했습니다. 



자신은 시댁어른들의 권유로 시어른들과 같은 아파트에 산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위에 시누 두명도 살고 있습니다. 대구안면홍조 화병 등이 생긴 것은 시댁 식구들은 1주에 3-4회 정도 만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시부모님이 부르시면 전부 총 출동하여 만납니다. 이런 상황들에 대해서 이분은 적응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대구안면홍조 화병 등이 시간이 지나면 차츰 좋아지겠지, 적응해나가겠지 하고 스스로 자위를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시댁 식구들의 행태를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자주 시댁 식구들이 만나다보니 자신의 개인 시간을 갖는 것이 무척 힘들다고 합니다. 어떤 날은 시부모님들이 불쑥 불쑥 연락도 하지 않고 집에 찾아왔고 대구안면홍조 화병은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이젠 이런 날들도 다반사가 되었습니다. 정말 미칠 지경이라서 대구화병 안면홍조 까지 생겼다고 남편에게 하소연을 했지만 남편은 늘 결혼을 했으니 당신이 맞추어야지 하는 소리뿐입니다.



2.화병, 매핵기, 그리고 안면홍조까지...
이렇게 1-2년이 지나면서 이분의 가슴은 대구화병 증상으로 답답해져 갔습니다. 가끔 부모님에게 이런 상황을 이야기를 했지만 부모님들도 “니가 맞추며 살아야지 어떻하겠어?”라는 말을 하실 뿐입니다.



어디에도 하소연 할 수가 없고 하소연을 해도 풀리지 않는 문제 때문에 대구안면홍조 증상으로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또 이분은 대구화병 등으로 가슴이 너무 답답해지고, 가슴이 아파지기도 하고,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했습니다. 잠도 잘 안오기도 하고, 우울해지기도 하고, 심지어 이혼하고 싶은 마음까지 생겼습니다.



가슴이 너무답답하니 목에 뭔가 막힌 느낌도 듭니다. 대구안면홍조 증상과 달리 화병은 마치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이 심하게 드는 날이면 정말 생활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이런 증상을 스트레스로 인한 ‘매핵기’라고 합니다.



매핵기로 목이 답답하고 대구화병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게다가 안면홍조 증상으로 얼굴에 열까지 나서 이젠 참을 수가 없어서 수성구 마음심에 내원하신 것입니다.



3.상한론에 의거한 처방과 이마고 심리치료를 통해 완치되다.
이분의 대구안면홍조 화병 증상의 치료는 한방(韓方)에서는 육병(六病)중 태양병(太陽病)에 속했습니다. 처방은 상한론에서 태양병편에 나오는 처방 중 매핵기와 홧병 그리고 붉은얼굴까지 치료할 수 있는 것을 선방해서 복용토록 하였습니다.



대구안면홍조 화병 등의 심리치료는 남편과 함께 하는 이마고 치료를 하였습니다. ‘이마고’치료는 서로의 마음을 거울처럼 비추며 서로의 마음을 읽어주는 심리치료입니다. 



대구안면홍조 화병 치유를 위한 이마고 치료를 통해 P씨와 남편은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약 복용5개월, 그리고 심리치료 6회로 P씨의 안면홍조, 매해기, 화병은 모두 개선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