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서부 굿네이버스 구미교육청 학생마음건강협의회 정서행동특성검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8. 17:46

경북서부 굿네이버스 구미교육청 학생마음건강협의회 정서행동특성검사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2017년 4월 28일(금) 굿네이버스좋은마음센터 경북서부지부에서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의 원할한 추진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2017 학생 마음건강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생 마음건강 협의회는 구미교육지원청 Wee위센터, 구미시 정신건강증진센터, 굿네이버스좋은마음센터 경북서부지부의 마음건강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위 학교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및 학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 사항을 협의·추진한다.



이날 굿네이버스좋은마음센터 경북서부지부 구미교육지원청 학생마음건강협의회는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및 심층평가를 위한 학교와 전문기관 간 지원체계를 구축해 기관별 역할분담을 의논하고, 검사에 따른 사후 관리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였다.



경북 구미교육청 박종옥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정서·행동 특성 검사는 학생들의 마음속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성장기 학생들의 정서·행동문제, 우울, 생명경시 및 폭력성 경향이 증가함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 대하여는 학교와 전문기관이 긴밀하게 협조하여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경북 구미교육청 정서 행동 특성검사는 2012년부터 교육부에서 정신건강지원정책으로 실시해온 검사로서, 올해부터는 검사 문항에 사용되는 용어를 쉽고 의미를 명확하게, 중독(인터넷, 게임) 등에 대한 새로운 항목을 추가, 학생의 긍정적 성격 특성을 파악 등을 위한 검사 도구를 개선하였고, 검사 결과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가정 및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