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대구 남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2차 개방 어린이날 행사 인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 11:13

대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2차 개방 어린이날 행사 인기
- 공원 확장, 공룡콘텐츠, 휴게공간설치, 상시 무료개방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지난해 9월 개방한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을 더욱 확장하고 공룡콘텐츠와 휴게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5월 1일부터 시민들에게 상시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문을 연 대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에는 12월까지 8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찾았으며, 이에 남구청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즐겁게 공룡공원을 둘러볼 수 있도록 각종 콘텐츠와 휴게 공간을 보강하여 5월 5일 어린이날 전에 2차 개방을 하게 되었다. 



우선 ▴전체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하여 1,400㎡에서 2,500㎡로 면적을 확장하였으며 ▴고산골 공룡공원 상징게이트(캐릭터, 소형로봇공룡 5기 탑재)와 ▴화석 발굴 체험장 2개소 설치, ▴마주보고 싸우는 로봇공룡 2기와 ▴어린이 놀이 공간 1개소를 추가로 마련하여 어린이들은 물론 시민들이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특히 그동안 대구 남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시설한계를 초과한 이용객들로 고민해 오던 남구청에서는 ▴고산골 소하천주변을 정비하여 공원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국․공유지를 활용하여 ▴파고라 5동, 파라솔형 4면 탁자 3개소, 평의자 등을 설치하는 등 200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조성하였다.



아울러 대구 남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주변에 팜파스그라스 등 다양한 식물이 조성된 초화원과 모래장, 평상, 공룡 등의자 등 어린이 놀이시설 및 휴게 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1,889여㎡ 규모의 어린이 체험학습장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임병헌 대구 남구청장은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이 새로운 모습으로 대구 시민 여러분께 선보이게 되었다”며 “연일 눈에 띄게 늘어나는 관람객들로 공룡공원의 인기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의 운영에 있어서도 세심한 관리로 인기만큼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 대구시 남구 도시재생총괄과 공원담당  ☏ 0.5.3-6.6.4-2.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