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구미도서관 세계문화 행사 몽골 문화 체험 성황리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4. 08:09

도서관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세계문화


경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김유태)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3일(토)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세계문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구미도서관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 다문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인 『2017년 다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몽골 문화 소개, 몽골 전통 가옥 만들기, 몽골 의상 체험, 몽골 전통 놀이 체험, 캄보디아 전통 놀이 체험, 상호 문화적 대화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몽골문화체험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4학년 오*민 학생은 “오늘 행사를 통해 몽골에 대해서 알게 된 것 같아서 좋았고, 몽골 델 의상을 입고, 사진도 찍고, 몽골 전통 가옥인 게르 모형도 만들어봐서 재미있었다.”라고 말했고,


상호 문화적 대화 행사에 참여한 정정화씨는 “중국과 일본 강사를 모시고 그 나라의 다양한 삶의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중국과 일본 문화를 조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구미도서관에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구미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gm)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