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구미장난감도서관 대상 부모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30. 18:30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은 지난 5월 30일 구미 초록별장난감도서관, 신세계희망장난감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나의 양육태도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구미장난감도서관 대상 부모교육에서는 평소 아동을 키우며 궁금하였던 양육태도에 대해 부모양육태도검사지를 통해 점검해보고, 훈육방법이나 감정코칭에 대해 전문가의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참여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날 김효진 강사(마음노리터 대표)는 “세상에 완벽한 부모는 없습니다. 괜찮습니다.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잖아요. 현실이 이론처럼 만만하지 않지만, 좋은 부모보다는 행복한 부모가 되었으면 합니다.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합니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가한 초록별장난감도서관 한 회원은 “아이를 키우며 내가 잘 하고 있는 건지 궁금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나의 양육태도를 점검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을 계기로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운영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아동 양육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여 아동의 올바른 발달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과 가정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지관 내 초록별장난감도서관과 구미 새마을중앙시장 내 신세계희망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고, 장난감대여(회원제)와 실내놀이터, 부모교육, 알뜰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육아비용 경감 및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