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 구미 선주초등학교 건강 안전 지키는 생존 수영장 교실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1. 12:22

경북 구미 선주초등학교 건강 안전 지키는 생존 수영장교실 



경북 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5월 15일(월)부터 6월 2일(금)까지 본교 3~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수영 실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 째로 실시된 초등 수영 실기 교육은 생존 수영 교육을 포함하여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1일 2시간 씩 5일 동안 10시간에 걸쳐 생존 수영 4시간, 기본 실기 교육 6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앉아서 킥, 엎드려서 킥, 킥보드 잡고 킥 연습, 물 위에서 엎드려 떠 있기, 기본 호흡법, 팔 돌리기 등의 자유형 실기 교육과 수난사고 시 대피 요령 숙지 및 실습,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등 기본 구조법을 익히는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처음 수영교육을 접한 경북 구미 선주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 중에는 물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도 있었으나 횟수가 거듭될수록 두려움을 없애고 적응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올해 두 번 째로 수영 교육을 하게 된 4, 5학년 학생들은 경험이 있어서인지 훨씬 빨리 적응하고 교육 습득 속도도 빠른 걸 알 수 있었다.



경상북도 구미수영장 생존교실에서 선주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은 물에 대한 적응력과 친밀감을 갖게 되어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했으며, 이런 수영 교육을 통해  안전한 물놀이 방법을 익히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