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 질염 시지 우송한의원 여한의사 진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3. 01:28

 

 

부인과 병에 있어서는 십병구대(十病九帶 : 열 가지 병 중에 아홉이 대하)라고 하여 대하병이 부인과 병 중에서 제일 많다고 예부터 알려져 오고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질염 시지 우송한의원 여한의사 장영은 원장은 “냉 이란 여자의 음도 내에서 백색 또는 담황색의 분비물이 끊이지 않고 조금씩 흘러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체질별 한방 치료를 받으면 분명 호전 된다고 설명드립니다.

 

 

대구 수성구 질염 치료를 하는 시지한의원 우송은 한방 병으로 ‘대하(帶下)’라고 하며 이는 생리적인 것과 병적인 것의 두 가지가 있다고 설명드립니다. 양이 많으면서 끈적거리기도 하고 때론 농혈이 섞인 분비물이 흘러내리며 냄새가 나기도 하고, 국부적으로는 소양감 또는 따끔거리는 느낌 등이 있으며 신체적으로는 요통이나 소복부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는 임맥과 대맥의 기능실조로 인해 수습이 빠져나가지 못해 간·비·신(肝·脾·腎) 세 장기의 생리적 기능을 상실하게 되어 오는 것으로 그 원인은 크게 비허(脾虛), 신허(腎虛), 간울화(肝鬱火), 습독(濕毒)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 질염 치료를 하는 우송한의원 여한의사 장영은 원장의 처방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비익기(建脾益氣:비장의 기운을 올림), 제습지대(除濕止帶: 습을 제거하여 대하를 멈춤)를 원칙으로 하되 증상에 따라 가감할 수 있으며 대하증이 오래되어 신허증이 된데에는 녹각, 녹용, 파극천, 오적골 등을 가해야 합니다.

 

 

냉대하증은 부인과 질환 중에 흔한 증상이며 쉽게 치료가 되는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병을 방치하거나 수치심 등으로 병원을 찾지 않다 만성화 된 고질병으로 진행된 뒤에야 각종 증상을 복합적으로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울러 자궁내막염, 자궁경관염, 자궁암종 등의 기질적 질환까지도 파급될 수 있으므로 증상의 초기에 바로잡는 것이 자궁을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대구 수성구 질염 치료를 하는 시지한의원 우송은 설명 드립니다.

 

 

오장이 다 허하면 다섯 가지 빛깔의 냉증이라 하여 <오색대하>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다 혈이 병들었기 때문인데 지유산(地楡散)이나 온청음(溫淸陰), 향부산(香附散) 등으로 수성구 신매동 시지한의원 우송은 질염 치료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