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 구미 선산초등학교 흡연예방 인형극 마술쇼 건강지켜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29. 15:46



경북교육청 구미지원청 선산초등학교(교장 서옥선)는 2017년 6월 28일 대강당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담배 없는 세상 만들기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2017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기본형)학교를 운영 중인 경상북도 구미시 선산초등학교 학생들은 흡연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준비된 극단‘호이에듀’의 인형극‘쿨럭쿨럭 늑대아저씨’를 관람했다.



또한 흡연 예방 관련 퀴즈를 풀면서 마술쇼가 어우러진 흡연 예방 교육은 어린 학생들의 환호와 높은 집중력을 끌어냈고 인형극에서는 숲속 동물 친구들이 담배의 위험성과 흡연으로 인한 폐해, 평생 금연을 다짐하면서 학생들의 금연 약속을 유도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선산초등학교 1학년 담임인 손○○은 학생들이 인형극을 즐기는 동안에 흡연 예방 교육은 자연스럽게 스며들었고 강사의 능숙한 마술, 저학년 눈높이에 맞춘 진행으로 다소 어렵고 지겨울 수 있는 교육 내용을 정확히 전달하였다고 했다.



강당을 나서는 아이들의 얼굴에 흥분이 가라앉지 않는 모습에서 교육이 매우 즐겁고 유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금연 인형극을 관람 경북 구미시 선산초등학교 어린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정확히 알린 이번 교육을 통해 평생 금연을 실천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