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휴한의원 대구강박증 불안장애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4. 17:04

대구틱장애 휴한의원 대구강박증 불안장애 한방치료

 

대구틱장애 강박증 불안장애 ADHD 등을 한방치료 의료기관 중구 휴한의원(곽봉석 원장)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이상한 행동을 하는 증상 등에 대해서는 일차적으로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지혜라고 한다.

 

 

대구 휴한의의원은 틱장애 ADHD 불안장애 강박증 등의 한방신경정신과 진료 중 눈을 자주 깜빡인다거나 얼굴의 근육이나 어깨 등 신체의 일부를 움찔거는 경우 그리고, 했던 말을 다시 반복해서 하며 알아 듣지 못하는 단어들이 나오는 경우는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치료도 비교적 잘 되기 때문에 미루지 않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이처럼 했던 말을 계속 반복하는 음성 틱장애 등의 경우에는 잠시 발현되었가다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관심의 끈을 놓으면 안된다. 잠시 안도하는 사이에 다시 나타날 수 있으며 또 치료를 해야하는 골든타임의 시기를 놓치게면 만성질환 등으로 발전해 치료를 더 어렵게 하기 때문이다.

 

 

대구틱장애 치료 한의원 ‘휴’는 강박증 ADHD 불안장애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치료는 일반적으로 약 5~12세 사이에서 주로 나타난다고 한다. 아직 자기 표현을 잘 못하는 유아의 경우에는 부모의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어린이의 경우 증상에 따른 부모의 대응이 지나치게  민감할 경우 심리적인 부작용이 아이들에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칠곡 달서구 수성구 왜관 김천 상주 안동 포항 경산 청도 등에서 내원하시는 틱장애 강박증 ADHD 불안장애 등을 호소하는 환자 부모님과 상담 및 치료하다보면 부모님의 대응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 있다고 한다. 아이들이 지나치게 뛰어다니거나 과잉행동을 하는 경우 부모는 일차적으로 꾸짖거나 혼을 내기 때문에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심리적으로 상처를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방법상의 문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눈을 자주 깜빡거리는 경우나 킁킁 소리를 내거나 어깨나 신체의 일부를 들썩이는 경우에는 처음 발견했을 때 이것이 질환이라는 인식을 하기 이전이라서 “그러지 말라”고 먼저 주의를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다음 다시 반복 될 때에는 “자주 그러면 혼난다”는 식의 경고를 한다는 것이다.

 

 

대구 휴한의원 곽봉석 원장은 “이러한 틱장애 ADHD 강박증 의 경우 부모님께서 질환이라고 인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까운 병원 또는 한의원 등에서 진단을 받아 본 후 그에 맞는 치료를 하고, 또 아이들에게 피드백 할 수 있는 교육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한다.

 

 

대구틱장애 강박증 ADHD 불안장애 등에 대해 한방에서는 이러한 질환을 치료함에 있어서 아이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되찾아 불안을 야기시키는 요인을 먼저 제거한 후 그에 맞는 처방을 내리게 된다.

 

침 뜸 한약 처방 등을 통해 면역력을 기르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지고, 넘치는 부분은 바로 잡게 된다. 그러면 분명 눈에 띄게 호전되는 경과를 지켜 볼 수 있다. 그리고 이후 안정기에 접어들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치료를 하게 된다.

 

 

대구 휴한의원 곽봉석 원장은 “틱장애 ADHD 불안장애 강박증 등은 아이들 스스로의 생각과 의지와는 전혀 무관하게 일어납니다. 이것은 뇌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불균형에서 나타나는 기저핵을 조정하고 비활성 근육 등을 억제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분명 좋아집니다.”라고 설명하면서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sakgane@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

 

 

휴한의원 대구점 곽봉석 원장


문의 053-426-1253

 


대구 중구 삼덕동1가 44-2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