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인동치과 ‘덴타피아’ 구평동치과 구미턱관절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5. 23. 11:53

구미인동치과 ‘덴타피아’ 구평동치과 구미턱관절치료
 
구미인동 구평동치과 덴타피아치과는 사랑니발치 턱관절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치주질환 등 치아 건강을 위해 고객과 항상 심도있게 의논해 치아를 빼는 발치는 마지막 수단으로 생각하고 보존에 최대한의 신경을 쓰고 있다.

 

 

구미 인동에 위치한 구평동 덴타피아치과는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세밀한 진단 후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통해 심으며, 이후 관리에도 매우 신경을 쓰고 있다. 지역에서 오랫동안 진료를 해 온 터라 가족 단위의 환자분들도 많이 내원하고 있다.

 

 

구미인동 치과 구평동 덴타피아치과에서 진료하는 것 중 특히 사랑니발치나 턱관절 질환치료를 잘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랑니 발치의 경우에는 매복된 치아의 방향이나 깊이 등에 따라 뽑기가 힘든 경우 대형 병원으로 가야하지만, 이곳에서는 거의 모든 치료를 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구미 덴타피아치과는 턱에서 소리가 나는 턱관절 질환치료도 잘 하데 이는 양쪽 귀의 앞부분에 턱관절이 움직이면서 소리가 나기 때문에 불편하고 통증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치과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다.

 

 

구미 덴타피아는 턱관절 치료에 있어서 아래턱과 위턱을 연결하는 뼈가 있는데 이것이 음식을 먹은 후 씹는 저작력에 관계하고 있으며, 물이나 침을 삼키거나 말을 할때도 그 중심역할을 하면서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밀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구미 인동(구평동) 덴타피아 치과는 턱과절의 경우 저작력에 있어서 완충의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곳을 잡아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인대가 평소보다 느슨해지고 불안정해지면 앞부분이나 바깥부분으로 빠지게 되면서 통증과 소리가 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때문에 구미 구평동(인동) 덴타피아치과는 임플란트 시술과는 달리 턱관절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바로 윗부분에 있는 귀에 그 소리가 직접적으로 들리고, 이뿐만 아니라 통증도 턱과 귀 부분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안면비대칭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 미루지 않고 치료를 하는게 좋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턱관절 질환은 그 조직과 연계되어 있는 것들이 많아서 손상이 시작되면 회복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거나 또는 치료가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에 치과를 방문해서 세밀한 진단을 받아보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다.

 

 

구미 구평동(인동)치과 ‘덴타피아’에서는 턱관절질환 치료에 있어서 치과용 안전장치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고 있다. 영상 촬영을 한후 턱부분의 관절과 디스크 등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통증이 사라지고 소리가 없어지며 잘 안 벌어지던 입도 다시 원래 대로 회복이 된다. 또한 증상이나 치료방법에 따라 보험적용도 받을 수 있다.

 

 

취재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

문의: 054-4.7.2-2.4.0.7~8

구미 구평동 446-1(롯데리아 4층)

진료시간
월, 금: 오전 9:30-7:30
화, 수: 오전 9:30-6:30
목요일: 휴진
토요일: 오전 9:30-3:00
공휴일: 휴진
점  심: 오후 12:3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