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마음심(心) 공황장애 치료 ‘일체유심조' 필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14. 16:01

대구공황장애 마음심(心) 틱장애 한방치료

대구틱장애 공황장애 치료를 하는 마음심 한 의 원은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마음[心]을 잘 다스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즉, 모든 것은 마음이 지어내는 것이라 하여 ‘마음이 곧 생명의 충만함’이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心)은 틱장애 공황장애 ADHD 강박증 불안장애 홧병(화병) 우울증 불면증 등의 질환 치료에서 있어서 그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마음’을 움직이고, 그 마음이 내 생각과 일치해서 나타날 수 있도록 조절하는 심리치료인 EFT와 한방치료를 함께 하기 때문에 그 예후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구공황장애 틱장애 등은 세심한 진단에 의해 그 치료방법이 정해집니다. 현재의 상태와 증상의 정도에 따라 처방이 달라집니다. 또 개인마다 다른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을 통해서 일대일 진료를 하며 케어하기 때문에 어깨를 들썩이거나 얼굴을 움찔거리는 증상은 좋아졌다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창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은 경우에는 열심히 뛰어다니며 맑고 밝게 또 명랑하게 활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에는 학교공부를 마치고 바로 학원 등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서 운동이 되는 놀이를 하기 어려운 때가 많지만 주말에는 친구들과 즐겁게 뛰어는 것이 뇌의 운동에 활동성을 더해줘서 회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구 마음심 한 의 원은 틱장애의 경우 뇌의 활동이나 신경계 부분이 불안정해서 자주 눈을 깜박이거나 어깨를 들썩인다던지 입을 내밀면서 자신도 모르게 좌우로 실룩거린다든지 하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소리를 낼 의사가 없음에도 목구멍에서 이상한 소리가 올라오는 등 순간 순간의 현상을 스스로 제어하기 어려운 경우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초기에 치료를 하면 생각보다 빨리 호전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모님의 관심이 아주 중요하며, 증상이 발현 되었을 때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시간과 경제적인 부분 등에서 많은 것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ADHD가 크면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이라는 자의적인 판단보다는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증상과 치료방법이 다양하지만 대구 마음[心]은 틱장애 ADHD 등의 증상이 일반적으로 발현이 나타났을때 주의 깊게 관찰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처음에 부모님이나 가족 등 주위에서 “혹시?”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가 사라지는 것은 그 증상이 생겼다가 금방 없어지기 때문에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그것이 틱이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하고 증상이 지속되면서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고 주위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는 이야기가 나왔을때 내원하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때는 이미 많이 진행된 경우이기 때문에 그 만큼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초기에 조금의 의심이라도 생겼을때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 마음심은 공황장애의 경우가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질병과 질환의 증상에는 원인이 있기에 그 원인에 맞는 정확한 용골과 모려를 통한 처방을 하면 분명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환자분들도 좋아질 것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공황장애 치료 마음심은 이러한 증상도 초기 치료가 중요하며,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불안장애 강박증 우울증 홧병(화병) 강박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틱장애 증상과는 달리 누가 따라오는 것 같다, 하는 일마다 방해를 놓는것 같다는 등의 망상에 사로잡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극도로 심리적인 불안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EFT 심리치료를 통해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을 털어내고, 한약처방을 통해서 심신을 안정시켜서 긍정인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것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때문에 이를 잘 치료해서 밸런스를 맞춰주면 지금 보다 훨씬 건강해고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대구 수성구 마 음 심 한 의 원 류광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