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휴' 대구ADHD 한.방.치.료로 개선

내일신문 전팀장 2015. 5. 28. 02:29

대구틱장애 휴.한.의.원 대구ADHD 한.방.치료로 개선 

 

대구 중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치료로 과연 개선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당연히 치료 됩니다”라고 얼른 말씀 드리고 싶지만, “부모님과 의료진이 함께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먼저 말씀을 드립니다.

 

 

처음 내원하신 학부모님이나 친인척 그리고 가족 분들의 걱정에 대한 이해도 가지만, 상담이나 증상 등에 대한 진단을 하기도 전에 먼저 그 결과만을 묻기에, 아무리 한의사이지만 진단도 해보기 전에 그것 까지는 알 수 없는 노릇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설명을 들은 가족분들은 우선 마음을 다시 추스르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아이가 최근 학교에서 쉬는 시간에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분답게 뛰어다니고, 집에 와서도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고 과잉행동을 한다는 것입니다. 대구틱장애 치료 휴는 ADHD 증상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그리고 조용하게 수업을 하는 초등학교 교실에 적막을 가르듯 울리는 신음 소리가 나서 그쪽으로 시선을 돌려 보니 킁 킁 하는 소리와 함께 어깨를 반복적으로 춤을 추듯 들썩이면서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것입니다. 휴한의원 대구 점은 틱장애 등의 증상에 대해 부연 설명을 더 해드리며,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을 이어갑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두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로써 심한 경우에는 뚜렛증후군으로 발전될 수 있기에 치료를 서둘러야 한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왜 이상한 행동이나 증상이 나타났을 때 서둘러 대처를 하지 못했냐는 이유에 대해서는 모두들 아이들이 커가면서 흔히 보여지는 것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는 것입니다.

 

 

대구틱장애 치료 한방의료기관은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강박증 불안장애 등의 증상과 치료에 관해 전국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보다 다양한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함께 모여 연구하고 좀 더 나은 치료를 위해 임상사례를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구는 물론 경산 칠곡 달서구 왜관 상주 김천 안동 등에서도 틱장애 및 ADHD 치료를 위해 이곳까지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간간히 수도권에서 문의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경우에는 가까운 휴한의원 지점의 연락처와 위치 등을 안내해드리고 그곳에 내원하시라는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초기에 눈을 자주 깜박거린다거나 또는 으~으~으 하는 소리를 내거나 TV 등을 보다가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이 목격이 될 경우에는 조금만 더 관찰을 해보고 관련 의료기관에서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증상과 체질에 맞게 침 뜸 한약 등의 처방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처럼 개선에 관해서는 앞서 말씀을 드렸듯이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을 한 후에 그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어떠한 질환이라도 초기에 발견하고 적절하게 대응한다면 분명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는 그 지난 시간만큼 치료가 길어지고 어려워 질 수 도 있는 것입니다.

 

 

대구 중구 유신학원 맞은편에 위치한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의 치료에 있어서 한의사와 가족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가족의 노력은 다름이 아니라 ‘관심’과 ‘이해’ 그리고 ‘사랑’일 것입니다. 아직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저 역시 부모의 마음과 같은 심정으로 진료를 하기에 결과는 분명 좋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러한 질환은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기에 관심이 필요하고, 또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우리 아이들이기에 ‘이해’가 있어야 하고, 우리 부모가 살아가는 이유이기에 ‘사랑’인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함께 모여진다면 분명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이 되며 대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및 ADHD 치료에 있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의칼럼. 대구점 곽봉석 원장

 

대구 중구 삼덕동1가 44-2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