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교육연수원 유치 초등 중등 심층수업컨설팅 직무연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5. 15:49

경북교육연수원 유치 초등 중등 심층수업컨설팅 직무연수

 

경북교육연수원(원장 김대영)에서는 6월 6일과 7일에 주말을 이용하여 유치원교사20명, 초등교사 60명, 중등교사 20명 등 총 100명을 대상으로 심층수업컨설팅직무연수를 실시한다.

 

 

본 연수는 현장의 수업컨설팅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컨설턴트 역량제고와 전문성 신장을 목표로 실시된다. 연수의 강사진은 EBS‘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수업컨설팅 팀으로 동국대 석좌교수인 조벽 교수를 비롯하여 HD행복교육연구소 수석강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경북교육연수원의 연수진행은 참석자가 본인의 수업을 공개하고 그 수업에 대하여 자가 분석과 재점검, 피드백과정을 거치면서 효과적인 수업컨설팅과 교수법에 대한 논의를 하고 더불어 타인에게 수업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기르는 현장 실무 중심이다.

 

연수에 참가할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 뿐 만 아니라 동료의 수업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수업 자가 분석 및 재점검, 수업분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수업컨설팅과 교수법에 대한 논의를 함으로써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연수원에서는 앞으로도 현장의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맞춤형연수를 운영하여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앞서가는 연수변화하는 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