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대구과학관, 고객서비스헌장 선포
- 공공가치를 우선하는 기관운영, 체험위주 전시환경 구축 등 -
국립 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은 지난 10일 과학관 1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고객서비스헌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과학관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등을 구체화하여 이를 이행하겠다는 공식적인 국민과의 약속이다.
선포된 헌장의 주요 내용은 공공가치를 우선하는 기관운영, 체험위주 전시환경 구축, 최고 수준의 과학교육 프로그램 제공, 과학대중화 중심기관 선언 등이다.
대구과학관은 이를 위해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보상내역 등을 구체화하고 주기적 이행 평가를 통해 관람 서비스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과학관은 공공의 가치에 기반을 둔 과학체험공간인 만큼 수준 높은 체험전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라며 “이번 고객서비스헌장 선포를 기점으로 과학관 전 직원이 마음으로 다가가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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