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상북도약사회 군위 고매초 약물오남용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8. 26. 17:40

 

경북교육청 군위 고매초등학교(교장 손선자)는 8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북 약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대상 약 바르게 알기’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경북교육청 군위 고매초등학교의 경상북도약사회 교육은 청소년 청소년의 약물 사용이 점차로 확산되면서 약물남용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어, 약 바르게 알기 예방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흡연, 음주,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의 유혹을 뿌리칠 수 있는 기회와 지혜를 배우고 궁극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시간 동안 진행된 경상북도약사회 교육은 약물 오용 및 남용, 마약, 약의 두 얼굴, 올바른 약 보관 및 약물 폐기 방법, 올바른 약복용법, 담배 및 술의 해로움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꼭 필요한 내용들로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퀴즈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통해 군위 고매초등학교 학생들은 자신과 타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어떤 약물의 유혹이 와도 단순한 호기심에 약물을 가까이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