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제주 항공우주박물관 곶자왈환상숲 아쿠아플라넷 탐방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3. 00:35

 

제주 항공우주박물관 곶자왈환상숲 아쿠아플라넷 서귀포초등학교 탐방기

 

 

제주 아쿠아플라넷 항공우주박물관 곶자왈환상숲 탐방에 서귀포초등학교(교장 임사문, 교감 강순자) 학생들이 나섰다.

 

 

지난 하계방학을 이용하여 7월 29일, 8월 12일, 8월 26일 토요일에 서귀포초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희망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문화탐방기행단을 모집하여 문화탐방을 실시한것이다.

 

 

서귀포초등학교는 7월 29일에는 제주 곶자왈환상숲을 걸으면서 숲해설사와 함께 탐방 후 나무목걸이 만들기 체험활동에 이어서 항공우주박물관을 관람하였다.

 

 

8월 12일에는 대한민국 음악의 역사의 한 줄기를 장식한 케이팝의 역사를 살펴보는 플레이케이팝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등에서 오감 만족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8월 26일에는 제주 아쿠아플라넷에서 환상적인 바다 속 체험과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그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김영갑갤러리 관람 등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및 생태 탐방 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문화적 경험을 확대하고 또래 관계 증진을 도모하였다.

 

 

제주 항공우주박물관 곶자왈환상숲 아쿠아플라넷 탐방은  정방동주민센터 및 자치위원회와 함께하는 어린이문화탐방기행단은 신청하는 어린이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정방동주민센터 담당 공무원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참가하여 어린이들에게 서귀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제주 곶자왈환상숲공원 등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제주 곶자왈환상숲공원  항공우주박물관 아쿠아플라넷 등의 탐방을 통해문화·예술 교육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참가 어린이 안전지도 및 인성교육 함양에도 관심을 가지고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