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2017 부산 유기농 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벡스코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6. 17:29

2017 부산 유기농 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 도시 속에서 푸르름을 만나다. 몸과 마음을 위한 힐링나들이!
- 2017년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 필수 귀농코스! 각종 귀농귀촌 정책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부산 MBC가 주최하는 ‘2017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가 오는 11월 23일(목)부터 11월 26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최근 언론을 통해 발암물질이 검출된 생리대, 살충제 계란 등 유해성분이 포함된 제품들로 인해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게 되었고, 믿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 바른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유기농/친환경 관련 산업도 덩달아 뜨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2017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가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자연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2017 부산 유기농 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에는 국내 80여개의 기업 및 지자체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착한 가격, 착한 소비, 깐깐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바른 제품, 우리농수산물 등 우리제품의 유통시장을 확대화하고, 유기농/친환경 제품의 올바른 인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도 참가하여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각 지역의 문화, 귀농 조건,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보제공은 물론, 귀농귀촌 시 겪게 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위한 컨설팅과 정보를 줌으로써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유기농친환경 식품 및 제품 ◆전통식품 ◆지역특산물 ◆건강기능식품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며 관람객이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며 부산광역시, 경기농림진흥재단, (사)전국농업기술자협회, 다음우수카페 ‘귀농사모’ 에서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홈페이지 (www.busanorganic.co.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문의는 051-740-770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