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SAT ACT 토플 손스글로벌어학원, 가장 많은 질문은?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20. 18:53

대구SAT ACT 토플 손스글로벌어학원, 가장 많은 질문은?

대구SAT ACT 토플 손스글로벌어학원에 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고, 또 많은 분들이 내원하셔서 상담을 하시고 자녀분들은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에 가장 많은 질문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서 도움을 드리고 자 합니다.

 

 

Q. 왜 토플을 해야 하나?
A. 토플(TOEFL)은 수험생이 대학 및 대학원 과정을 제대로 이수하기 위해 필요한 영어능력을 검증하는 영어공인시험이다. TOEFL은 ‘영어’로 대학 가기에서 직접적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영어전형에서 중요한 평가 요소로 활용된다. TOEFL의 검증 대상은 단락(Passage) 단계까지의 영어능력을 검증하는 것으로 TEPS나 TOEIC보다 더 능력을 요구한다.

 

 

Q. New SAT를 해야 하나, 아니면 ACT를 해야 하나?
A. 대구 수성구 손스글로벌어학원은 ACT를 추천한다. College board에 최근에 4개의 New Sat Practice Test Set가 나와 있어 보면 바로 질문의 답을 유추할 수 있다. 대부분의 문제 스타일이 ACT를 답습하고 있다. 문제마다 보기를 4개로 줄였고, Writing(문법)은 ACT와 완전히 같으며, Math의 난이도 또한 ACT와 비슷하나 계산기 사용을 허락하는 섹션과 그렇지 않은 섹션으로 나뉜다.

 

 

Reading의 경우, Passage에 Science의 도표와 그래프를 넣어 분석하여 답하게 하는 부분이 추가되었다.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어느 정도 과학 지식이 있어야 학생들에게 배경을 설명해 줄 수 있다. 틀린 문제에 대한 페널티도 없다. 이 또한 ACT와 같다. ACT는 충분한 자료가 있어 수험생이 앞으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ACT를 준비한 학생이 New SAT를 맞이하기가 훨씬 용이하다고 할 수 있다.

 

 

Q. 어느 학년에 New SAT와 ACT가 맞나?
A. 저학년인 9~10학년은 당연히 ACT준비하여 New SAT와 ACT에 응시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는 전략을 펴야 한다. 전부터 SAT를 준비해온 11학년이라면 모를까 아니면 ACT에 올인 해야 한다. 12학년들은 당연히 SAT를 준비하여 올 10월에 점수를 내어 Early에 도전하거나 아니면 한번 더 11월에 응시하여 Regular로 원서를 내야 한다.

 

 

Q. 미국에선 SAT가 ACT보다 더 선호한다고 하고 프리미엄이 더 높다는데 사실인가?
A. 대구 수성구 손스글로벌어학원 분석결과 ACT 응시 비율과 인기가 SAT를 능가하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SAT가 굳이 총체적으로 출제 스타일을 바꿀 필요가 없겠다.

 

1600만점제로 돌아가는 New SAT의 점수 변별력은 짧은 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수년간의 데이터에 의해 결정되므로 대학에서도 점수에 비례하여 수험생을 판단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것 이므로 과도기에 New SAT 점수를 제출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ACT준비가 수험생에게 유리하다. 정보를 더 얻고 싶다면 College board 또는 저희 카페(http://cafe.naver.com/sonsglobal)에 방문하기를 바란다.

 

대구 SAT ACT 토익 수성구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
브라이언 송 원장(미국 스텐퍼드대학교 졸업) 문의 7.4.4 - 4.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