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삼덕초 에듀힐링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14. 15:20

 

 

에듀힐링으로 교원 스트레스 대처 능력 UP!
- 삼덕초, 찾아가는 집단 에듀힐링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 -

 

 

대구삼덕초등학교(교장 정활란)은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 치유를 희망하는 삼덕초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 9월 6월(수)부터 10월 11일(수)까지 찾아가는 집단 에듀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대동Wee센터 교원심리상담소 주관으로 대구카톨릭대 윤병수 교수과 함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마음챙김 명상프로그램이 주1회, 120분씩 5회기 진행된다.

 

 

이번 대구 삼덕초 에듀힐링 프로그램은 교권침해, 직무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건강 고위험군 교원에 대한 치유 프로그램 제공으로 정신건강 증진 및 스트레스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교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원들의 희망에 의해 학교단위로 신청한 것으로 당초 계획보다 많은 교원들이 추가 희망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 삼덕초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H교사는 “명상프로그램을 접해본 건 처음인데,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자신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명상에 대한 기초 이론뿐 아니라 바른 자세까지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이어질 명상 프로그램이 심신 건강에 도움을 주어 행복한 교직생활이 되었으면 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대구 삼덕초 정활란 교장은 “실제 교사들은 교직생활에서 다양한 스트레스 및 불안, 우울 등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러한 다양한 감정을 제대로 다루어 지친 심신이 안정되어야 학교 교육력이 향상될 수 있으므로 에듀힐링 프로그램은 교사들에게 꼭 필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