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추석연휴 경북 가볼만한곳 농촌체험여행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추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20. 08:17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추천 긴 추석연휴, 경북으로 농촌체험여행 떠나자!
- 10월 황금연휴 여행지로 경북의 농촌전통테마마을과 교육농장 추천 -
-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자연 속 휴양·교육적 가치 등 오감만족 체험

 

 

경북농업기술원은 긴 추석연휴를 맞아 경북 가볼만한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직접 느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지로 농촌전통테마마을과 교육농장을 추천했다.

 

 

추석연휴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추천 경북 가볼만한곳 농촌전통테마마을과 농촌교육농장은 명절증후군 등 명절준비로 지친 엄마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아이들에게는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농촌체험여행으로 엄마와 아이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추석연휴 여행지다.

 

 

현재 경북도내에는 농촌전통테마마을 9개소, 농촌교육농장 47개소가 운영 되고 있으며 농촌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양을 즐김과 동시에 자연의 교육적 가치를 이용한 다양한 오감만족 체험으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석연휴 경북 가볼만한곳 농촌전통테마마을은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농촌의 가치와 고유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장소로 역사와 전통의 멋이 살아있는 경주 세심마을, 청송 참소슬마을 자연생태체험과 시골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김천 옛날솜씨마을, 영덕나라골보리말마을 등이 있다.

 

 

추석연휴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추천 경북 가볼만한곳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자연을 소재로 신나고 재미있는 체험과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을 키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곳으로 포항 산아래마을, 김천 마고촌, 청도 서른살감나무농장, 성주 가나안농장 등이 있다.

 

 

이동균 경북농업기술원 생활지원과장은 “긴 추석연휴 여행 휴가시즌을 맞아 체험마을에서는 자연과 촌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며“올 10월 황금연휴를 활용해 엄마와 자녀가 함께 힐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경북 가볼만한곳 농촌체험여행을 적극 추천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