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농업기술원,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 심화교육 소자본창업실행비 지급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29. 18:31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 심화교육 소자본창업실행비 지급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귀농인들을 대상으로 농업창업 성공역량을 강화하고 경북의 미래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귀농창업 소자본 창업실행비를 지원한다.
소자본창업실행비는 상반기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1기~3기, 100명) 수료자 중 우수수료생 30명을 선발해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그 가운데 15명을 최종선발해 지급한다.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 심화교육은 온라인 마케팅, 모바일 프로그램 개발, 상품디자인 등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강좌를 7~8월중 2회에 걸쳐 실시하고 교육생들이 제출한 귀농창업모델 3종(농업비즈니스모델캔버스, 소득모델, 창업액션플랜모델)에 대한 발표를 평가해 최종 15명을 선정한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개인당 1천만원을 지원해 구체적인 실행단계에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보다 쉽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또한, 창업전문가들의 맨투맨 컨설팅을 지원해 자신만의 로드맵을 완성하도록 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귀농창업교육과정의 특징은 기초이론교육, 실무경험교육, 현장실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학습기술향상도에 따라 귀농창업비즈니스과정, 귀농기술창업과정, 귀농창업전문가과정 등 맞춤형교육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우수 수료자에게 시드머니(개소당 1천만원)도 지원해 성공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을 준다.

 

 

곽영호 농업기술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4만가구 이상이 매년 농촌으로 이주하는 상황에서 농촌거주자의 특성변화에 따라 사고방식, 주거환경 등 농촌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며“이번 경북귀농창업교육과 같이 변화하는 교육수요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신규사업을 발굴하는 등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신규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053-320-0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