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농업인대학 과학영농 사과심화과 졸업생 배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31. 14:36

대구농업인대학 사과심화과 졸업생 배출
-대구사과의 옛 명성 회복을 위한 사과교육 심화과정 운영-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10월 31일 대구농업인대학 사과심화과 졸업식을 통해 대구사과의 옛 명성 회복을 위한 사과재배 전문농업인을 배출하였다. 5월 3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22주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총 100시간의 교육시간을 이수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합리적인 농장경영 등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사과전문가가 배출되었다.

 

교육의 세부내용은 경북대 사과연구소 자문을 거쳐 대구 옛 사과의 명성회복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초밀식 사과재배 및 생리조절, 품질향상, 안정성관리 등의 이론교육과 이론을 접목하여 실제 농업현장에서 재배중인 선진농장 견학 등 으로 기존의 기술 교육과는 차별화 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하였다.

 

대구농업인대학 강사진 역시 대학교수, 농업명장, 농업기술센터의 전문지도사와 다른 지역의 유명강사를 초빙하여 심도 있는 강의를 실시하여, 최고의 기술과 앞선 의식을 가진 농업 인력을 양성하는 데 기여하였다.

 

대구농업인대학 학생대표(최팔범, 동구 평광동)는 "이번 농업인대학을 통해 배운 산 지식을 최대한 이용하여 대구의 명품 「대구사과」를 생산하여 대구 시민의 양질의 먹거리를 만들어서 우리 농업인들은 더 높은 소득을, 소비자들은 명품 사과를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번 농업인대학이 농촌의 희망과 농업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좋은 교육의 근원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