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자기도전 포상제 자기성장 프로그램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2. 11. 13:50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기도전 성취 포상제 포상식

 

신체활동,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탐험활동 등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71명의 청소년에게 포상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지난 9일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올해 처음 운영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에서 은장 5명을 포함한 총 71명의 청소년에게 포상을 시상했다.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13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탐험활동 등을 실시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의 모태가 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처음 시작되어 현재 전 세계 140여개국에서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4가지 포상활동 영역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여 지역 및 세계 사회에 이바지 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진훈 구청장은 “이번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해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성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뤄가는 청소년기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2018년에는 자기도전포상제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금장, 은장, 동장 수여자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