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후원 구미 황상초 여름 희망나눔학교

내일신문 전팀장 2018. 8. 4. 01:54

경상북도 구미시 황상초등학교(교장 김광식)은 7월 30일(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25명과 재능봉사자 선생님과 함께하는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후원‘여름 희망나눔학교’개소식을 및 프로그램 진행 하였다.

 

 

경상북도 구미시 황상초 ‘여름 희망나눔학교’은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후원으로 7월 30일 부터 8월 10일 까지 10일간 신체놀이 활동 프로그램과 또래관계증진 및 사회성을 발달시키고 차후에는 미래재단 BMW 주니어 캠퍼스에도 참여한다다.

 

 

또 양질의 급식 제공 및 건강 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과 건강한 신체 성장을 지원은 구미시 황상초등학교 내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문화체험 및 야외활동은 지역사회의 자원과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폭 넓은 창의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후원 구미 황상초등학교는 이날‘여름 희망나눔학교’는 개소식을 시작으로 신체놀이 활동이 진행 되었다. 다음 날에는‘BMW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활동을 통해 참여 학생의 과학기술, 친환경 마인드 및 창의력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앞으로도‘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창의적인 우리 아이’개강식 시작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종강식, 문화체험, 야외활동, 특기 활동, 주니어캠퍼스 각 각 1회, 두 번째 프로그램은 ‘건강한 우리 아이’여름방학 중 중식 지원, 세 번째 프로그램은‘함께하는 우리 아이’신체 놀이 프로그램 총 6~8회기, 소통공감 프로그램, ‘내마음을 받아줘’참여 아동의 가족 및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 북 제공, ‘우리가 꿈꾸는 미래’라는 주제로 재활용품 활용을 통한 작품 공모전 진행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구미시 황상초등학교 김광식 교장은“2018년 여름 희망나눔학교”활동에 참여 학생들에게 또래 친구와 함께하는 신체 놀이 활동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방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학생들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참여 하는 재능봉사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참여 기관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애써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