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칠곡 고령 구미 수능시험장 날짜 반입금지물품 등 협의

내일신문 전팀장 2018. 11. 6. 11:25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11월 6일(화) 청사 별관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수능시험장 반입 금지물품 안내 등 효율적 시행을 위하여 제83(구미)지구 13개 수능시험장(구미 9개교, 칠곡 3개교, 고령 1개교) 학교장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협의회에서는 수능시험날짜 2018. 11. 15.(목) 시행되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하여 철저한 시험 관리․감독, 응시자 대조․확인 철저, 휴대 반입금지물품 연수 및 홍보를 통한 부정행위 예방 등에 대해 숙지했다.

 

 

경북 구미 수능시험장 감독관에게 금속탐지기를 지급하는 등의 시험 시행 관리 체제와 시험감독관 및 수험생, 그리고 각 시험장에 파견되는 도감독관 교육의 효율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경북 구미 수능시험장 등에서의 반입금지물품 안내 및 부정행위 예방 및 방지를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및 구미교육청 홈페이지에 “수능 부정행위 온라인 신고센터”를 설치하였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내에 부정행위 방지 계획 수립과 실천을 전담하는 자체 대책반 구성 및 구미경찰서와 연계한 구미교육지원청 부정행위 방지 T/F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노승하 교육장은 사전에 수험생 및 학부모, 감독관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12년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마련하는데 교육지원청과 시험장의 상호 협력하여 노력하도록 하자고 말하며 올해도 학생들이 수능에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