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교육해양수련원 신혼부부에 결혼생활 노하우 전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28. 15:46

대구교육청은 대구교육해양수련원에서 8월 29일(토) 1박2일 일정으로 신혼기 부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신혼기 부부 연수는 행복한 가정생활을 통해 활기찬 직장분위기가 형성된다는 생각으로, 부부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결혼의 의미를 짚어보고 결혼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이나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노하우를 알려주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강의를 맡은 임영준 강사는 부부 대상 교육 전문 강사로서, 상황극 등 다양한 강의기법으로 결혼생활에서 생겨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노하우를 알려주고자 한다.

 

지난 해 교육에 참가한 초등학교 교사 모씨는, “육아와 병행하여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바쁘다는 핑계로 부부 사이에 대화를 해본 지도 오래된 것 같았는데,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여러 가지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가정의 소중함과 삶의 목적에 대하여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대구시교육청 장해광 총무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행복한 부부, 건강한 가정생활이 좋은 직장분위기로 이어지고 공무원의 역량도 더불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직원들의 복지향상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실시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