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엑스코에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8. 14:20

 지역 한방산업의 창조적 혁신, 과학적 계승! - 9. 18.(금)~20.(일) EXCO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산업 전문전시회인「제15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한의약의 현대화, 세계화, 과학화, 대중화에 기여하고, 한의약산업의 경쟁력과 부가가치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엑스포는 ‘한의약산업의 과학적 계승, 창조적 혁신’이라는 주제로 국내 80여 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해 모두 130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한방엑스포에서는 각종 한방제품과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으며,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이 아닌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 한방엑스포의 주요 전시 분야는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원/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건강의료기기관, 체험관 등 5개 분야이며,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 대구광역시한의사회에서 준비한 한의무료진료 및 한방천연염색체험과 같은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전시기간 내내 열린다.

 

또한,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보수교육(19일) △대구․경북한약사회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20일) 등이 부대행사로 개최돼 한의약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대구시 홍석준 첨단의료산업국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구경북을 한의약산업 중심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